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1회 중구 재능나눔박람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8일 오후 1~4시 장충단공원에서 베이커리, 발마사지, 독도필통 만들기 등 15개 봉사단 270여명 참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28일 오후1시부터 장충단공원에서 재능과 특기있는 봉사자들이 한 곳에 모여 봉사활동을 펼치는‘제1회 중구 재능나눔박람회’를 개최한다.

16개 중구 재능봉사단에서 활동하고 있는 봉사자 27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봉사자들이 지역주민들을 상대로 직접 봉사를 펼친다.
이미용 봉사단은 주민들에게 커트와 드라이 등 이미용 서비스를, 베이커리 봉사단은 미리 구워온 빵과 쿠키를 나눠준다. 사진봉사단은 직접 찍어 현장에서 사진을 인화해 나눠준다.

한국교육문화진흥원이 진행하는 ‘독도필통 만들기 부스'에서는 청소년들이 직접 필통을 만들어보면서 독도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독도를 홍보한다. 만들어진 필통은 본인이 가져갈 수 있다.

올해부터 봉사활동을 시작한 ‘종이아트 봉사단’은 색종이로 다양한 종이접기 디자인을 선보인다. 이들은 주2회 요양시설이나 노인정 등을 방문, 어르신과 함께 종이접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재능 나눔 바자회 독도필통 만들기

재능 나눔 바자회 독도필통 만들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풍선으로 다양한 동물, 꽃 등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코너도 풍선아트 봉사단들이 마련,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가져갈 수 있게 한다.
이외도 발마사지 봉사단들이 제공하는 마사지로 피로도 풀고 집에서 할 수 있는 마사지 방법도 배울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된다.

이날 행사는 주민과 봉사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봉사활동 의미를 되새기고 봉사자들 사회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참여에 관심있는 주민은 현장에서 봉사자로 참여 신청할 수 있다.

중구에는 현재 16개의 재능봉사단에 270여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4월16일 재능봉사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구재능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최창식 구청장은“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을 아끼지 않고 나누는 분들께 감사하다”며 “올해 처음 개최하는 재능나눔박람회를 통해 봉사활동을 널리 홍보하고 지역주민들이 함께 소통하고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