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고라 청원 서명 운동중…"일베 폐쇄를 강력히 요구합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다음 아고라 이슈 청원 게시판 캡쳐

다음 아고라 이슈 청원 게시판 캡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고라 청원 서명 운동중…"일베 폐쇄를 강력히 요구합니다"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세월호 희생자들을 모욕하는 글이 잇따라 올라와 물의를 일으키고 있는 일간베스트저장소(이하 일베)를 폐쇄할 것을 요구하는 다음 아고라 청원이 29일 게재됐다.

논란은 지난 26일 오후 일베 게시판에 한 일베 회원이 '친구 먹었다'는 제목으로 단원고 교복에 어묵을 들고 일베 회원임을 인증하는 손가락 자세를 취한 사진을 올리면서 시작됐다. 여기엔 " 바다에서 수장된 친구 살을 먹은 물고기가 오뎅이 됐고, 그 오뎅을 자기가 먹었다는 뜻"이라는 설명이 달렸다.

다음 날인 27일엔 다른 일베 회원이 '세월어묵 출시'라는 제목으로 혐오스러운 의미가 담긴 글을 또 올려 논란을 가중시켰다. 이 일베 회원은 '진도에서 만든 세월어묵'이라는 식품 사진에 "아이들로 만들어서 식감이 쫀득쫀득"이라는 표현을 썼다.
확인한 결과 '세월 어묵'이라는 제품명은 합성된 사진이었다.

이에 단원고등학교 교장과 시민들이 고소·고발장을 제출하면서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어묵 조롱' 게시글 관련 고소장을 접수한 경기 안산단원경찰서는 "작성자에 대해 명예훼손과 모욕죄를 적용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오후 3시40분 현재 다음 아고라 청원글엔 530여명이 서명했다. 서명 목표 인원은 1만 명이다.

폐쇄 요구 청원을 제기한 A씨는 "일베가 보수단체가 아닌 반인륜적인 성향의 사람들이 모인 집합소일 뿐"이라며 "비단 이번 오뎅사건이 아니더라도 일베가 반인륜적인 사이코패스 집단이라는 사실을 증명하는 건 매우 쉽다"고 전했다.

또한 "인간으로서의 최소한의 상식도 도리도 모르는 자들이 표현의 자유를 외칠 자격이 있는가? 북한사이트 우리민족끼리와 동급으로 취급해 폐쇄조치해야 하며 운영자와 핵심 회원들은 모조리 처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지난해 4월 세월호 참사 직후 한 아프리카방송 BJ는 학생들이 갇혀 있는 세월호를 '오뎅탕'이라 표현하며 비하하기도 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