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양시, 백운산고로쇠 전국 제1의 명성 그대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품질, 위생, 유통관리 등 고로쇠 수액 채취 및 관리요령 교육 실시"

[아시아경제 김권일 기자]광양시가 오는 1월 5일 광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수액채취 농가를 대상으로 ‘2015년도 고로쇠 수액 채취 및 관리요령’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고로쇠수액의 품질향상과 유통질서 확립을 통해 광양백운산고로쇠 명성을 유지하고 농가소득을 증대하기 위해 실시하는 교육으로, 지난 2월 인근 지자체에서 발생한 ‘가짜고로쇠 사건’ 이후 처음 실시하는 교육이라는 점에서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회복하고 판매를 촉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교육은 前 광양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을 역임한 김휘석 광양문화원 원장의 '고로쇠와 문화' 주제의 특강에 이어, 서울대 남부학술림과 시 관계자가 '수액 채취 및 관리요령'을 설명하는 순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현재 관내 고로쇠 채취농가는 400여 농가로 지난해에는 전년보다 13%P 감소한 892천ℓ의 수액을 채취·판매 했다.
올해는 품질, 위생, 유통 등에 대한 고로쇠 채취농가들의 자구 노력과 함께 시에서 소포장 자동화 정제시설을 추가 설치하여 체계적인 품질관리가 가능함에 따라 생산량 증가는 물론 품질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시는 시범적으로 도내 최초로 0.5ℓ 소포장용기를 도입하는 등 소비자의 수요패턴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한편, PET용기 유통기한 표기, 지리적표시 라벨 QR코드 삽입 등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고로쇠수액을 구입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산림과 관계자는 “관내 국·공·사유림을 불문하고 고로쇠수액을 채취하고자 하는 농가의 적극적인 교육 참여"를 당부하면서 "이번 교육이 광양백운산고로쇠수액의 신뢰 회복은 물론 전국 제1의 고로쇠 수액 명성을 그대로 유지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산림과 산지개발팀(797-342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권일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