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미래부, 국가데이터베이스 재조명하는 사례집 발간

최종수정 2014.12.29 12:00 기사입력 2014.12.29 12: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정부3.0', 빅데이터 등 데이터의 활용이 활발해지는 시점에 그동안 국가데이터베이스(DB)사업으로 구축한 데이터의 우수 활용사례를 담은 국가DB사업 활용 사례집 '미래를 열어가는 데이터 세상'을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국가DB사업이란 국가적으로 보존 및 이용가치가 높은 지식정보자원을 개방해 민간부문 이용활성화 촉진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례집은 중요 지식정보자원의 이용활성화 촉진과 창조적 활용을 위해 기획됐으며, 비즈니스·과학기술·역사·문화 등으로 구성돼 30여개의 우수 활용 사례들이 수록돼 있다.

강성주 미래부 정보화전략국장은 "국가DB 사업의 15주년을 대비해 그동안 구축한 데이터와 서비스의 운영·활용 현황 및 만족도 등을 전반적으로 재점검하며 사례집을 발간했다"며 "이번 활용사례집이 데이터에 대한 관심을 높일 뿐만 아니라, 구축된 데이터가 다양한 분야에 적극 활용되어 데이터 기반의 창조경제 실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국가DB사업 활용 사례집, 미래를 열어가는 데이터 세상'은 국가DB 온라인 카탈로그(http://koreadb.data.go.kr) 및 한국정보화진흥원 홈페이지(http://www.ni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