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편의점서 고급 디저트 인기…마카롱 '불티'

최종수정 2014.12.19 08:25 기사입력 2014.12.19 08:25

댓글쓰기

세븐일레븐의 마카롱 아이스크림, 디저트 마카롱, 시나몬 찰떡 토스트

세븐일레븐의 마카롱 아이스크림, 디저트 마카롱, 시나몬 찰떡 토스트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소비 침체 속에서도 작은 사치를 누릴 수 있는 디저트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편의점에서도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었던 고급 디저트 상품을 선보여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디저트 마카롱과 마카롱 아이스크림, 시나몬 찰떡 토스트를 연이어 선보이며 편의점 업계 고급 디저트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먼저 11일 출시한 딸기 마카롱 아이스크림은 일주일 만에 3만개 넘게 팔리며 단숨에 아이스크림 판매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보다 평균 기온이 떨어져 아이스크림 매출이 하락하기 마련인데도 마카롱 아이스크림 인기로 모나카류 아이스크림 매출이 같은 기간 전년 대비 47.4%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딸기 마카롱 아이스크림은 마카롱 사이에 두툼하게 아이스크림을 넣은 고급 디저트로 마카롱의 쫀득함과 아이스크림의 부드러움이 조화를 이룬다. 가격은 2500원.

이와 함께 지난 4일 출시한 디저트 마카롱 2종(백년초, 단호박)도 보름 만에 2만개가 넘게 팔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초콜릿 전문 업체 쥬빌리에서 만든 디저트 마카롱 2종은 인공색소가 아닌 백년초, 단호박 가루를 사용해 색과 향을 냈으며 벨기에 생 초콜릿 13%가 함유된 크림을 넣어 달콤함을 더한 상품이다. 지름 7cm로 전문점 대비 크기가 2배 이상이지만 가격은 2000원으로 저렴하다.

세븐일레븐은 겨울용 고급 디저트 '시나몬 찰떡 토스트'도 선보인다. 시나몬 찰떡 토스트는 계란을 바른 식빵을 오븐에 구운 프렌치토스트 사이에 인절미 떡을 넣고 아몬드를 토핑한 디저트다. 달콤한 화이트 시럽과 시나몬 향의 조화가 잘 어울리는 상품으로 겉은 부드럽고 속은 쫄깃한 맛이 특징이라고 세븐일레븐 측은 설명했다. 전자레인지에 40초 정도 데워 동봉해 있는 포크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가격은 2200원으로 디저트 전문점 가격의 반값도 안 되는 저렴한 가격이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고급 디저트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이 가격적인 부담과 동시에 멀리 찾아 가야하는 거리에 대한 불편이 있었다"며 "이러한 디저트 수요에 맞춰 가까운 편의점에서 합리적인 가격의 고급 디저트 상품 구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