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김구라 공황장애 소식에 누리꾼 '황당'…"남 욕하던 사람이 웬?"

최종수정 2014.12.18 17:05 기사입력 2014.12.18 17:05

댓글쓰기

김구라 [사진=JTBC 제공]

김구라 [사진=JTBC 제공]


김구라 공황장애 소식에 누리꾼 '황당'…"남 욕하던 사람이 웬?"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방송인 김구라(44)가 공황장애로 입원했다. 누리꾼은 "남 욕하던 사람이 웬 공황장애냐"며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내고 있다.

18일 한 매체가 라인엔터테인먼트 관계자의 말을 빌어 "김구라가 오늘 오전 가슴이 답답하고 식은땀을 흘리는 증상이 심해져 병원을 찾았다가 공황장애 진단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이 관계자는 "방송하는 사람들이 다 그렇듯 평소 스트레스가 많았다. 특별히 심각한 정도는 아니지만 안타깝다. 응원의 목소리를 보내 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김구라는 이날 예정됐던 MBC 예능 '세바퀴' 녹화에 불참했다. 소속사 관계자는 "의사가 절대적인 안정을 취하라고 권유한 만큼 향후 계획은 아직 논의하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공황장애는 특별한 이유 없이 예상치 못하게 나타나는 극단적인 불안 증상이다. 발병 원인은 심한 스트레스로 인한 우울증으로 일부에서는 뇌의 측두엽에 세로토닌 등의 물질 부족이다.

이경규와 이병헌, 김하늘, 차태현, 황혜영, 류승수 등이 한때 공황장애를 겪거나 치료한 바 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김구라 공황장애, 충격" "김구라 공황장애, 의외네" "김구라 공황장애, 남 욕하던 사람이 웬 공황장애?" "김구라 공황장애, 안 어울려" "김구라 공황장애, 그렇게 남 씹던 사람이" "김구라 공황장애, 어이없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