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용산구, 2015년도 원어민 외국어교실 수강생 모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어 중국어 일어 스페인어 아랍어 총 5개 언어 교육...학생반과 성인반으로 구분, 총 12반 운영(반별 20명 내외)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2015년도 용산구 원어민 외국어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원어민 외국어교실은 구민에 학습기회를 제공, 선진 교육환경 조성을 통해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구가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아랍어 베트남어 등 총 6개 언어를 교육하고 있으며 구청사 8층에 별도의 공간을 마련, 전문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2015년도 원어민 외국어교실은 용산구민을 대상으로 학생반과 성인반으로 구분, 총 12개반으로 운영한다.

학생반은 초등학교 고학년(3~6학년),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영어(4개반), 중국어·일어·스페인어·아랍어(각1개반) 등 5개 언어 8개반으로 운영한다.
반별 모집인원은 20명 내외다.
원어민 영어교실 수업장면

원어민 영어교실 수업장면

AD
원본보기 아이콘

성인반은 영어(3개반), 중국어(2개반) 2개 언어로 학생반과 동일하게 반별 20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다.

개강일은 2015년2월9일(예정)이며 교육기간은 학생반이 38주, 성인반은 19주 과정이다.

수강료는 월 2만원(교재비 별도)이며 전체 모집인원의 20%를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가구에서 선발, 이들에게는 수강료 면제 혜택이 돌아간다.

접수는 오는 26일까지 가능하다.

교육지원과 또는 원어민 외국어교실(구청 8층)에 방문하거나 팩스,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정원 초과 시 전산으로 추첨하며 내년 1월13일 선발내용을 공지한다.

영어강좌 경우 내년 1월 중순 레벨테스트를 통해 반을 편성할 예정이다.

이번 수강생 모집과 관련된 학생반, 성인반과 별도로 구는 구청 직원을 대상으로 직원반을 운영할 계획이다.

영어, 베트남어 각 1개반을 구성해 관심 있는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한다.

용산이 자랑하는 ‘원어민 외국어 교실’은 구가 지난 2011년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영어 일어 중국어 스페인어 베트남어(직원 대상), 아랍어 등 6개 외국어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전국 최초로 기획했다.

학생들이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현지 원어민 강사를 채용,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함은 물론 50개가 넘는 대사관과 해외공관, 미8군, 이태원 관광특구 등 용산만의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전문적이고 특화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외국어 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해소하고 공교육 경쟁력 강화에 보탬이 될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특히 학생은 물론 보다 많은 구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대상자를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용산의 학생들은 최소한 2개 언어를 능수능란하게 할 수 있는 교육기반을 구축하는 것이 우리의 최종목표”라며 “본 사업이 용산의 미래를 위한 가장 가치 있는 투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