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5정시가이드]한밭대, 학·석사 통합과정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윤주 기자] 한밭대학교는 2015학년도 정시모집 '가'군에서 일반전형(주간) 580명, '나'군에서 일반전형(야간) 279명 등 총 859명을 선발한다.

일반전형은 가군(디자인계열 제외)과 나군(디자인계열 포함) 모두 백분위를 활용한 수능 100%로 선발한다. 가군 일반전형 가운데 디자인계열은 수능 60%와 디자인실기고사 40%로 선발한다. 가·나군이나 계열에 관계 없이 국어, 수학, 영어 모두에서 A형 응시자와 B형 응시자의 지원이 가능하며 탐구영역은 상위 1개 영역만 반영한다. 자연계열 지원자가 수학B형에 응시했을 경우 해당영역 취득 백분위 점수의 25%, 과학탐구를 선택했을 경우 해당영역 취득 백분위 점수의 10%를 가산해 수능점수를 산출한다. 인문·경상계열은 가산점이 없다.
한밭대는 국내 대학으로는 처음으로 2013학년도부터 학·석사 통합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8개 학과의 120명을 수시모집에서 선발하는데 미등록자가 발생할 경우 정시모집 가군으로 이월해 선발하게 된다. 선발방식은 수능 100%이며 자연계열은 국어 10%, 수학 40%, 영어 30%, 탐구 20%를 반영하고 경상계열은 국어 25%, 수학 25%, 영어 30%, 탐구 20%를 반영한다.

학·석사 통합과정이란 5년 만에 학사와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위과정이다. 일반적으로 석사학위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보통 4년간의 학사학위 과정을 마치고 별도의 대학원 입학시험을 거쳐 대학원에 입학한 후 2년간의 석사학위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최소 6년이 소요된다. 하지만 5년제 학·석사 통합과정 입학자는 별도의 대학원 입학시험을 치르지 않아도 되며, 5년 만에 학사학위와 석사학위를 함께 취득할 수 있다.

정원 외로 수시모집에서 농어촌학생 전형, 기회균형선발 전형, 특성화고교출신 전형, 특수교육대상자 전형, 특성화고졸 재직자 전형을 모집하며 미충원 인원이 발생할 경우 정시모집으로 이월해 선발한다.


이윤주 기자 sayyunju@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