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해남군 3년 연속 농수특산물 마케팅 부문 수상

최종수정 2014.12.12 16:03 기사입력 2014.12.12 16:03

댓글쓰기

해남군(군수 박철환)이 제6회 옥션/G마켓 지방자체단체 e-마케팅 Fair에서 온라인 마케팅부문 농수특산물 대상을 수상했다.

해남군(군수 박철환)이 제6회 옥션/G마켓 지방자체단체 e-마케팅 Fair에서 온라인 마케팅부문 농수특산물 대상을 수상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제6회 옥션/G마켓 e-마케팅 Fair 농수특산물 대상"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해남군(군수 박철환)이 제6회 옥션/G마켓 지방자체단체 e-마케팅 Fair에서 온라인 마케팅부문 농수특산물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2년 최우수상, 2013년 대상에 이은 3년 연속 수상으로, 자치단체 중 가장 선호하는 온라인 쇼핑몰로

온라인 쇼핑몰 해남미소를 직영하면서 농수특산물 홍보 및 판매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은 것이다.

e-마케팅 Fair는 전국 124개소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고 100만명 이상의 온라인 쇼핑객들의 투표 참여로 치러지는 행사로 명실상부한 전국 최대의 온라인 마케팅 축제다.
해남미소는 해남군에서 직영하는 온라인 농수특산품 쇼핑몰로, 올해 전년대비 약 20%가 증가한 15억 원의 매출실적을 보이며 해남군 농수특산물 홍보 및 판로개척에 큰 희망을 주고 있는 점이 높게 평가되었다.

또한 김장철 특판전, 명절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해남 농수산물을 널리 홍보해 온 것과 수도권 직판전에 적극 나서 신규고객을 확대시켜 나가는 등 해남미소 활성화를 위한 노력도 우수사례로 꼽혔다.

특히 판로처를 확보하지 못한 생산농가를 직접 발굴해 홍보와 판매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생산농가들이 재배와 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왔다.

현재 해남미소 회원수는 6만6000여명이며 농수특산품을 공급하는 업체는 모두 140여 곳이다.

박철환 군수는 “3년 연속 수상으로 해남미소가 전국에서 가장 믿을 수 있는 농수특산품 쇼핑몰이라는 것이 입증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을 펼쳐 해남미소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부상으로 받는 상금 200만원은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함으로써 더불어 함께하는 이웃사랑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시상식은 12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개최됐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