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인터넷쇼핑몰 최초로 일반웹 상품 뿐만 아니라 현대백화점 상품도 판매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현대백화점그룹 온라인종합쇼핑몰인 현대H몰이 역직구 시장 공략을 위해 '글로벌관(http://global.hyundaihmall.com)'을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그동안 현대H몰은 이베이 및 중국 콰징통에 몰인몰(mall in mall) 형식으로 입점해 상품을 판매한 적은 있으나 역직구 시장 성장세가 두드러지면서 보다 적극적인 공략을 위해 자체 글로벌 사이트를 구축한 것이다.
현대H몰 글로벌관의 가장 큰 특징은 국내 인터넷 쇼핑몰 최초로 백화점 상품을 해외에 판매하는 것이다. 현재 1만5000여 개 상품 중 설화수, 헤라, 비오템, 덱케, 헤지스 등 현대백화점에 입점된 50여개 브랜드 상품이 60%를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중화권에서 인기가 높은 MCM, 루이까또즈 등 잡화와 더불어 분유, 유아용품 등을 주력 상품으로 선보인다. 현대H몰 글로벌관은 기존 인터넷 상품과 백화점 상품뿐만 아니라 현대홈쇼핑 방송 상품으로 판매 상품을 확대해 내년 말까지 상품 수를 10만개까지 늘린다는 계획이다.
현대H몰 글로벌관은 중국인 고객을 잡기 위해 결제화면에서 관세를 미리 납부하는 '관세 선납 서비스'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그동안 중국인 고객이 국내 상품을 구매할 경우 상품을 수령하기 전 관세를 중국 해관에 별도로 납부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현대H몰의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해외 구매고객 중 60% 이상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중국인 고객의 구매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를 위해 현대H몰은 중국에서 관세 대납이 가능한 택배사인 SF익스프레스와의 별도 배송 계약을 체결했다. SF익스프레스와 계약한 국내 쇼핑몰은 현대H몰이 유일하다.
한광영 현대홈쇼핑 H몰사업부장은 "국경 없는 무한경쟁의 시대에 맞춰 역직구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글로벌관을 오픈하게 됐다"며 "백화점 상품 판매, 관세 선납 등 당사만의 특화된 서비스로 향후 5년 내 H몰 해외 매출 5000억원을 달성해 역직구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H몰 글로벌관은 오픈 이벤트로 은련카드로 결제시 15%를 리워드해주는 행사를 내년 2월 28일까지 진행한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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