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장용준 기자]그룹 크레용팝이 태국을 뜨겁게 달궜다.
크레용팝은 세계 최대 규모의 아동 구호 비정부기구(NGO)인 세이브더칠드런과 손잡고 태국 국민들에게 오토바이 헬멧 사용을 권장하고 어린이들의 사망과 상해를 줄이기 위한 캠페인 'The 7% Project'에 참여했다.
또한 크레용팝은 23일 태국에서 시청률 70%를 자랑하는 인기 TV토크쇼 '루엥 라오 차오 니'(Rueng Lao Chao Nee)에 출연했다. 태국 국영방송 CH3에서 방송되는 이 프로그램은 태국 현지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아침 방송으로 꼽힌다.
이번 캠페인의 하이라이트인 미니라이브 콘서트에는 작은 규모의 야외공연임에도 불구하고 1500여 명의 관객이 몰려들어 일대가 마비됐다.
태국 일정 마지막 날인 24일에는 태국 팬들과 함께 헬멧 꾸미기 콘테스트에 함께 참여했으며, 크레용팝이 직접 장식한 헬멧은 경매를 통해 기부될 예정이다.
한편, 크레용팝은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같은 소속사 후배 그룹인 케이머치(K-MUCH), 단발머리, 짠짠 등과 함께 오는 12월 3일 캐럴 디지털 싱글 앨범 '러브 크리스마스(Love Christmas)'를 발매한다.
장용준 기자 zelr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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