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에 따르면, 최근 1개월(10월21일~11월20일) 미니백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5% 가량 신장했다. 일명 '연예인 미니백'으로 더욱 유명한 브랜드 조셉앤스테이시(Joseph X Stacey)나 플랫아이언(Flat Iron)의 경우 올해 7월 롯데닷컴에서 공식 런칭한 이후 매달 평균 2배 이상의 매출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롯데닷컴은 미니백 열풍에 힘입어 패션잡화 기획전 내 미니백 전시 비율을 전년 동기 대비 약 20% 가량 늘렸다.
롯데닷컴 패션잡화담당 김성은 상품기획자(MD)는 "겨울이 다가오며 토트백이나 클러치백처럼 직접 손에 들어야 하는 아이템보다 양손을 자유롭게 하는 미니 크로스백이 특히 인기"라며 "미니백이 유행하면서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손을 보호하기 위한 장갑을 함께 구매하는 사례도 있다"고 설명했다.
롯데닷컴에서는 다음달 7일까지 진행되는 '2014 윈터 어메이징 찬스(2014 Winter Amazing Chance)'을 통해 미니백 외에도 머플러 장갑 등 다양한 인기 잡화 품목을 한자리서 만날 수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