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서울성모병원, 전화예약 서비스만족도 1위

최종수정 2014.11.19 15:38 기사입력 2014.11.19 15:3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병원장 승기배)이 전화예약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가 국내 빅5 종합병원 가운데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표준협회가 지난 7~9월 국내 대형 종합병원 5곳 콜센터에 직접 전화해 확인하고, 콜센터를 실제로 이용한 고객의 만족도를 함께 조사해 평가한 결과 서울성모병원은 평균 76.1점으로 종합병원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서울성모병원은 다른 종합병원에 비해 예상외 부가서비스와 같은 추가정보 제공에 대한 만족도와 신속한 연결, ARS 편의성 부분 등 접근 용이성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는 분석이다.

서울성모병원 콜센터에는 운영인력의 30% 이상을 간호사로 배치하고 있다. 이들은 모두 외래 임상경험이 풍부한 베테랑 간호사로 의료 관련 전문상담을 하고 있으며, 병원을 처음 찾는 고객들의 의료상담 및 예약을 원스톱으로 서비스한다.

서울성모병원 관계자는 "설명하기 힘든 통증이나 신체부위를 눈으로 보듯 읽어내며, 정확한 전문분야별 진료과로 안내하고 최고의 의료진에게 예약하도록 도와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