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곡성군,삼화관광농원 우수 관광농원 선정

최종수정 2014.11.16 21:09 기사입력 2014.11.16 21:09

댓글쓰기

곡성군 삼화관광농원

곡성군 삼화관광농원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 소재 삼화관광농원(농장주 문성옥)이 2014년 농림축산식품부가 선정한 우수 관광농원 20곳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우수 관광농원 선정은 장기간 모범적으로 운영해온 관광농원에 대한 관심도 제고 및 관광농원의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관광농원사업은 1984년부터 시작돼 현재 392개소가 운영 중이다.

이번 우수 관관농원 선정은 도 심사를 거쳐 추천된 41개 관광농원을 대상으로 주변 및 내부경관 아름다움, 시설 편의시설 확보 여부, 고객서비스, 지역사회와의 연계, 사업주 의지 등 6개 분야 12개 항목에 대한 전문가의 현장심사 및 심의를 거쳐 최종 20개소가 선정되어 의미가 더욱더 크다.

곡성군 입면 소재 삼화관광농원은 4대가 한 집에 거주하면서 향토음식점 운영뿐만 아니라 제철 지역 농산물을 판매하는 등 관광객 및 도시소비자와의 농산물 직거래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삼화관광농원 농장주는 “이번 우수 관광농원 선정이 제 개인의 영광이기도 하지만 곡성군의 자랑이기도 하다”면서 “지역 사회와 연계하면서 우수 관광농원의 명예를 잃지 않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선정을 계기로 우리군 관광농원이 도시민 등에게 농업 농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농업인에게는 소득 증대에 보탬이 되도록 행정적인 지도 홍보를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