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로드·김승원 펄펄' KT, KGC에 역전승…SK 4연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찰스 로드[사진=KBL 제공]

찰스 로드[사진=KBL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안양=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부산 KT가 중위권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안양실내체육관에서 16일 열린 2014-2015 KCC 프로농구 정규리그 경기에서 안양 KGC인삼공사를 76-66으로 이겼다. 시즌 다섯 번째 승리(10패)로 전주 KCC와 함께 공동 6위에 자리했다. 반면 KGC는 시즌 열 번째 패배(4승)를 당하며 공동 8위로 밀렸다.

지난 12일 서울 삼성과 경기(84-60 승)에서 이재도의 28득점에 힘입어 9연패 위기에서 벗어난 KT. 이번에는 김승원이 전창진 KT 감독의 믿음에 부응했다. 35분54초를 뛰며 10득점 6리바운드를 기록했다. 10점 가운데 8점은 시소게임이 전개된 4쿼터에 터졌다. 정확한 미들 슛과 탄탄한 골밑 수비로 상대의 추격 의지를 꺾었다.
KT는 3쿼터까지 50-56으로 뒤졌다. 4쿼터 첫 공격에서 턴오버를 저질러 C.J 레슬리에게 속공까지 내줬다. 이어진 공격과 수비는 달랐다. 협력수비와 적극적인 가로채기로 KGC를 압박했고, 이내 오용준의 레이업슛과 이재도의 정확한 자유투에 힘입어 58-58 동점을 이뤘다. 이동남 KGC 감독대행은 "선수들의 체력을 적절하게 조절하지 못해 집중력에서 문제가 생겼다"고 했다. 전창진 감독은 "주득점원 찰스 로드가 개인이 아닌 팀플레이를 한 덕에 막혔던 공격이 원활하게 풀렸다"고 했다.

그 효과는 이후 더 뚜렷하게 나타났다. 김승원이 미들 슛 세 개를 거듭 넣었다. KGC는 오세근의 골밑 슛과 박찬희의 자유투로 따라붙었지만 로드에게 허무하게 골밑을 내줬고 이내 전태풍에게 속공을 허용했다. 다음 수비에서 김승원에게 레이업슛까지 맞아 61-64로 뒤졌다. KT는 공세를 멈추지 않았다. 리온 윌리엄스와 강병현의 턴오버를 유도해 공격권을 챙겼고, 이어진 공격에서 박찬희마저 5반칙 퇴장으로 이끌어 사실상 승리를 굳혔다.

김윤태의 레이업슛을 가로막는 김승원[사진=KBL 제공]

김윤태의 레이업슛을 가로막는 김승원[사진=KBL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KT는 주전선수 다섯 명이 모두 두 자릿수 득점을 뽐냈다. 특히 로드는 34분36초 동안 23득점 14리바운드로 골밑을 지켰다. 전태풍은 19득점 4리바운드 6도움, 이재도는 12득점 5도움으로 힘을 보탰다. KGC는 오세근이 14득점 6리바운드, 양희종과 강병현이 나란히 12득점으로 분전했지만 4쿼터에서 드러난 집중력 부재에 발목을 잡혔다.
창원실내체육관에서는 서울 SK가 창원 LG를 78-64로 이기고 4연승을 달렸다. 시즌 열한 번째 승리(4패)를 거두며 고양 오리온스와 함께 공동 2위에 자리했다. 김민수는 20득점 6리바운드로 일등공신 역할을 했다. 애런 헤인즈는 16득점 7리바운드, 박승리는 14득점 9리바운드로 제 몫을 했다. 박상오도 13득점 6리바운드 5도움으로 힘을 보탰다. LG는 김종규가 23득점 5리바운드, 크리스 메시가 17득점 17리바운드로 활약했으나 데이본 제퍼슨의 공백을 메우기에 역부족했다. 단독 5위(6승9패)를 지켰으나 KT와 KCC에 1경기차로 쫓기게 됐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