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야후, '온라인 동영상 광고기업' 브라이트롤 인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야후, '온라인 동영상 광고기업' 브라이트롤 인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 야후는 온라인 동영상 광고기업 브라이트롤을 인수했다.

11일(현지시간) 해외 정보기술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야후는 6억4000만달러에 브라이트롤을 인수했다.
머리사 메이어 야후 최고경영자(CEO)는 "비디오 동영상은 모바일, 소셜, 광고와 함께 야후 비즈니스 전략의 4대 핵심 기둥 중 하나다"라고 말했다.

메이어는 또 브라이트롤이 올해 1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브라이트롤은 비디오 콘텐츠 퍼블리싱 회사들과 광고주 간의 중개자로서 여러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모은 다음 광고주들에게 이 동영상에 광고를 싣도록 한다.

브라이트롤을 인수하면서 야후는 이제 미국 최대 비디오 광고 플랫폼을 보유하게 됐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