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 야후는 온라인 동영상 광고기업 브라이트롤을 인수했다.
11일(현지시간) 해외 정보기술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야후는 6억4000만달러에 브라이트롤을 인수했다.
메이어는 또 브라이트롤이 올해 1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브라이트롤은 비디오 콘텐츠 퍼블리싱 회사들과 광고주 간의 중개자로서 여러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모은 다음 광고주들에게 이 동영상에 광고를 싣도록 한다.
브라이트롤을 인수하면서 야후는 이제 미국 최대 비디오 광고 플랫폼을 보유하게 됐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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