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사단법인 앱 센터와 공동으로 제2회 창조경제타운 'B-Camp'를 11일 광화문 드림엔터에서 개최했다.
2013년 2월부터 앱센터와 공동으로 예비창업팀 및 스타트업을 위해B-Camp를 운영한 로아컨설팅에서 교육을 맡아 50여명의 참석자가 실습과 토론을 통해 자신이 제안한 아이디어의 고객가치와 시장성을 심도 있게 따져보는 시간이었다.
이번 창조경제타운 B-Camp 강연에서 김진영 로아컨설팅 대표는 참신한 아이디어라도 현실세계에서 구조화되지 않으면 실패한다는 것을 강조하면서 창조경제타운의 아이디어 제안자는 내 아이디어의 경쟁재, 대체재가 무엇인지, 고객이 누구인지, 고객에게 주어야 할 가치가 무엇인지를 먼저 고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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