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갤러리아명품관 웨스트 5층 캐시미어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이고 있는 니팅(뜨개질) 브랜드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11일 갤러리아백화점에 따르면 갤러리아명품관 캐시미어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이고 있는 니팅 브랜드는 영국 '울앤더갱'과 미국의 '루피망고'로,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고 있는 니팅 브랜드다. 일반적으로 팝업스토어 기간이 1~2개월인데 반해 캐시미어 팝업스토어는 시즌성과 겨울철 히트 아이템으로 자리잡으면서 올해 말까지 운영된다.
강남 고객들 사이에서는 입 소문이 퍼져 강의 시간인 오후 3시만 되면 매장 앞에서는 뜨개질 강의에 참여하려는 고객들로 붐빈다. 울앤더갱의 경우 실 한 타래 가격이 3만원대로, 성인 1명의 모자 또는 짧은 넥워모 제작이 가능하다. 루피망고는 유명 연예인들의 모자로 유명세를 타면서 실과 바늘로 구성된 한 키트를 10만원대에 판매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제품의 경우에는 20만원 이상임에도 불구하고 한 달에 50개 키트 이상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갤러리아명품관 캐시미어 팝업스토어에서 이지 니팅 클래스에 참여한 허민정 씨는(여 35세, 삼성동) "일반 니팅 실보다 3배 이상 굵어지면서 손이 많이 가던 뜨개질 작업 시간이 줄어들어 쉽게 따라할 수 있다"며 "UCC를 통해서만 뜨개질 방법을 보다가 이렇게 직접 매장에서 배우고 구매가 가능하니 일석이조"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