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홈플러스는 식품전문업체 팔도와 공동 기획한 연중상시저가(EDLP, Every Day Low Price) 라면 ‘식도락면’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홈플러스가 선보이는 ‘식도락면’은 대형마트 PB 라면 최초로 끓는 물에 2분이면 조리가 가능한 얇은 면발 타입의 상품이며, 개당 400원(5입 2000원)으로 시중 NB 대비 약 30%, 기존 PB보다도 20%가량 저렴하다.
회사 측은 국내 라면 소비 대부분을 차지하는 품목이자, 최근 기온 하락으로 수요가 더욱 늘고 있는 빨간 국물 라면의 물가안정 차원에서 자체 이익을 최소화해 식도락가들이 연중 언제나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봉지라면 카테고리 내에서 빨간 국물 라면이 차지하는 매출비중은 하얀 국물 라면, 비빔면, 볶음면 등 최근 다양한 라면 신상품 출시 영향으로 한때 50%대까지 하락했으나 최근 쌀쌀해진 날씨 및 전통적인 매운 맛에 대한 회귀현상 등으로 10월 들어 연중 최고치인 80%대를 돌파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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