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한이 '9회 극적 투런포'…삼성, KS 2승 1패 우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 라이온즈 외야수 박한이[사진=김현민 기자]

삼성 라이온즈 외야수 박한이[사진=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나석윤 기자] 프로야구 삼성이 9회초 나온 박한이(35)의 극적인 홈런에 힘입어 한국시리즈 승부에서 한 걸음을 앞서나갔다.

삼성은 7일 목동구장에서 열린 2014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 넥센과의 한국시리즈 3차전 원정경기에서 접전 끝에 3-1로 역전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7전 4선승제 승부에서 먼저 2승(1패)째를 거두며 한국시리즈 우승을 위한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기선을 제압한 팀은 넥센이었다. 넥센은 5회말 외국인타자 비니 로티노(34)의 솔로홈런으로 먼저 점수를 냈다. 두 팀이 0-0으로 맞선 5회말 1사 뒤 두 번째 타석에서 왼쪽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홈런을 쳤다. 볼카운트 2B-1S에서 삼성 선발 장원삼(31)의 4구째 시속 132㎞ 슬라이더를 그대로 잡아당겼다. 이 홈런으로 팽팽하던 ‘0’의 균형을 깬 넥센은 7회까지 한 점차 리드를 지키며 승리를 눈앞에 두는 듯 했다.

그러나 삼성의 추격은 8회부터 시작됐다. 삼성은 8회초 2사 1루에서 나온 이승엽(38)의 1타점 행운의 안타로 동점을 만들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볼카운트 1B-1S에서 넥센 세 번째 투수 손승락(32)의 3구째 친 공이 2루와 중견수 사이에 떨어지며 1루에 있던 대주자 박해민(24)이 홈을 밟았다. 넥센 중견수 이택근(34)이 전력으로 질주해 몸을 던졌지만 포구에 실패했다.
박한이의 결승홈런은 두 팀이 1-1로 맞선 9회초 나왔다. 박한이는 9회초 2사 1루 다섯 번째 타석 볼카운트 3B-2S에서 넥센 네 번째 투수 한현희(21)의 6구째 시속 144㎞ 직구를 걷어올려 타구를 가운데 담장 밖으로 보냈다. 비거리는 120m. 이 홈런으로 두 점차 리드를 잡은 삼성은 9회말 임창용(38)이 1이닝을 실점 없이 깔끔하게 막아 승리를 확정지었다.

타선에서 박한이가 결승홈런 포함 5타수 1안타 2타점 1득점으로 공격을 이끌었고, 최형우(31)와 이승엽도 각각 4타수 2안타와 3타수 1안타 1타점 1볼넷으로 힘을 보탰다. 마운드에서는 선발 장원삼이 6.1이닝 3피안타(1피홈런) 1실점으로 제 역할을 했다.

반면 넥센은 선발 오재영(29)이 5이닝을 2피안타 무실점으로 막으며 호투했고, 7회까지 선취점을 지키며 승리하는 듯 했지만 8회초 상대에 흐름을 넘겨주면서 아쉽게 패하고 말았다.


나석윤 기자 seokyun198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