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진중권, MC몽 비난 여론에 일침 "병역과 음악은 별개…비난은 부당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진중권 [사진=아시아경제 DB]

진중권 [사진=아시아경제 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진중권, MC몽 비난 여론에 일침 "병역과 음악은 별개…비난은 부당해"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진중권이 최근 컴백한 MC몽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진중권이 3일 자신의 트위터에 "MC몽을 비판하는 것은 그럴 수 있다 해도 그의 복귀를 축하하는 동료 연예인들까지 씹어 돌리는 것은 부당해 보인다. 거기에 대한 백지영의 트윗, 인상적이다. 멋있다"고 글을 남겼다.

이어 "'정의'의 관점에서 MC몽의 행실을 비판하는 것은 온당한 일이나 그 방법으로 독재정권 시절에 지겹게 들었던 군가를 리바이벌 시키는 것은 내게는 몰취향해 보임. 3공의 추억은 이제 그만…"이라며 이날 실시간 인기 검색어에 오른 '멸공의 횃불'에 대한 생각도 덧붙였다.

그는 "병역 문제는 병역 문제. 음악적 작업은 음악적 작업. 굳이 연결시킬 필요가 있나 하는 생각도… 그러잖아도 욕은 충분히 들어먹은 것 같은데, 그걸로도 성이 안 차는 사람들이 많은 듯. 그래서 이 상황이 적이 불편함. 정치인엔 엄격하고 연예인에겐 너그러웠으면… 그 반대가 아니라"고 소신을 밝혔다.
MC몽이 3일 5년간의 공백을 깨고 컴백, 음원차트를 올킬한 가운데 백지영, 하하, 김태우 등 동료들이 그를 응원하는 글을 남겼다. MC몽을 향한 대중적 호불호가 여전한 가운데 그를 응원한 동료 연예인들까지 함께 비난을 받고 있다. 조현영은 응원글을 남겼다 삭제했으며 백지영 역시 "불쾌하셨다면 죄송합니다. 하지만 저도 동생을 위해 큰 용기를 내고 올린 것이니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 주세요"라고 설명했다.

또한 MC몽의 '절친'으로 알려진 하하는 "친구야 보고 싶었어"라는 글과 함께 '내가 그리웠니' 뮤직비디오 링크를 공유했다. 하지만 하하는 네티즌들의 싸늘한 반응에도 불구하고 아직 글을 삭제하지 않아 네티즌들의 표적이 되고 있다. 특히 일부 누리꾼들은 하하의 무한도전 하차까지 요구하며 거센 항의가 잇따르고 있다.

MC몽은 지난 2010년 고의발치 혐의로 병역기피 논란에 휩싸였다. 대법원은 정당한 이유 없이 입영을 미룬 것에 대해 공무집행방해죄를 적용하고 징역 6월에 집행유예 1년과 사회봉사 120시간을 선고한 바 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MC몽 6집 진중권, 군 기피는 좀 심했어" "MC몽 6집 진중권, 난 까는 거 이해 가는데" "MC몽 6집 진중권, 사람들 너무 쉽게 잊네" "MC몽 6집 진중권, 범죄자들 방송에 좀 안 나왔음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