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갤럭시<아이폰' 삼성, 中서 폰 브랜드 경쟁력 2위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모니터·컬러TV는 각각 3·4년 연속 1위 지켜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전자 가 중국에서 스마트폰의 브랜드 경쟁력 1위 자리를 애플에 내줬다. 직전 2년간 1위를 지켜온 '갤럭시'가 애플 '아이폰'에 밀린 것이다.
4일 중국기업브랜드연구센터가 발표한 2014년 중국 브랜드파워지수(C-BPI)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모바일 부문에서 2위에 올랐다. 1위는 애플이 차지했다. 2012년부터 지난해 중국 모바일 부문 브랜드파워지수 1위는 삼성전자였다.

삼성전자는 컬러TV 부문과 모니터 부문에서는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컬러TV 부문은 중국기업브랜드연구센터가 조사를 시작한 2011년부터 4년간 1위를 놓치지 않았다. 모니터 부문에서도 3년 연속 1위 자리를 수성했다.

이 밖에 디지털비디오카메라, 디지털카메라, 노트북 부문에서 3위를 기록했다.
중국기업브랜드연구센터는 지난해 8월부터 올해 1월까지 중국 30개 도시에서 15∼60세 거주자 1만3500명을 대면 인터뷰해 C-BPI를 집계했다. 조사 제품군 총 178개 가운데 중국산 브랜드가 65%를 차지했다.

1위로 뽑힌 63개 외국산 브랜드 가운데서는 미국산이 52%로 가장 많았다. 이어 독일(10%), 한국·일본·네덜란드(6%) 등이 뒤따랐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