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 빅마켓 5호점 '킨텍스점'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하 3층~지상 2층 구성, 영업면적 5298평으로 일산서 가장 큰 규모

빅마켓 5호점 킨텍스점 조감도

빅마켓 5호점 킨텍스점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롯데마트는 오는 5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에 롯데 빅마켓 5호점인 '킨텍스점'을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킨텍스점은 기존 롯데 빅마켓이 롯데마트에서 전환 오픈한 것과 달리 최초로 신축한 점포로, 회원제 창고형 할인점에 특화된 하드웨어를 바탕으로 코스트코 일산점과 일산 상권을 두고 자존심을 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킨텍스점은 지하 3층~지상 2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연면적 1만5101평(4만9833㎡), 영업면적 5298평(1만7483㎡) 규모로 현재 일산 지역의 대형 유통업체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또한 기존 대형마트에서 전환한 점포 대비 2배 가량 높은 8m 가량의 층고로 매장내 대용량 팔레트 진열과 상품 적재가 용이해 창고가 없는 매장 운영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 대량 매입이 가능해 낮은 운영비용과 효율적인 상품 운영이 가능할 전망이다.

지상 1층에는 1235평(4076㎡)의 식품 매장이, 지상 2층은 1763평(5818㎡) 규모의 비식품 매장과 국내 최대 가전 전문점인 하이마트가, 지하 2층과 3층은 657대 가량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과 경정비·타이어센터로 구성돼 있다.
특히 중소형 대형마트와 맞먹는 2607평(8603㎡) 규모의 지하 1층에는 푸드코트, 키즈 카페, 커피 전문점, 패스트푸드점 등 20여 개의 다양한 고객 편의시설이 입점해 코스트코 일산점과 차별화한다는 전략이다. 지하 1층의 경우 비회원도 쇼핑이 가능하다.

더불어 유아동 비중이 높은 주변 상권을 고려해 최초로 완구 전문점인 토이저러스가 일산 지역 최대 규모인 400평(㎡) 규모로 입점하고 반려 동물 전문샵인 펫가든도 74평(㎡) 규모로 운영한다.

이번에 오픈하는 롯데 빅마켓 킨텍스점은 운영 상품을 대폭 업그레이드 했다.

기존 3000여 개의 운영 상품 중 15% 가량인 450여 품목의 신상품을 새롭게 선보이며 글로벌 유명 브랜드의 생필품, 화장품, 의류·잡화 상품 및 주방용품도 직수입 및 병행수입 등을 통해 가격을 대폭 낮췄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세계 판매 1위의 섬유 유연제인 다우니 섬유 유연제(2.95L)를 온라인 포함 최저가격 수준에 선보이며 최근 '강남세제'로 유명한 런드레스 프리미엄 세제를 롯데 빅마켓 단독상품으로 판매한다.

또한 겨울철 건조하기 쉬운 피부의 보습을 위해 뉴트로지나 노르딕베리 바디로션'을 시중 가격 대비 3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하고 아모레퍼시픽 남성 화장품 1위인 '오딧세이 퓨어화이트 스킨·로션'과 독일 유명 올인원(All-in-one) 화장품인 '알렉스 BB크림'도 선보인다.

국내에 '천송이 패딩'으로 유명한 캐나다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 노비스의 프리미엄 패딩과 미국의 토미 힐피거 남성 패딩점퍼도 병행수입을 통해 시중 가격 대비 20% 가량 저렴하게 선보인다.

이밖에 포트메리온 2인 식기세트와 덴비 2인 식기세트, T-fal 조리용기 세트 등 유명 브랜드 주방용품도 최저가격 수준에 판매한다.

김인규 롯데 빅마켓 킨텍스점장은 "킨텐스점은 롯데 빅마켓 최초의 신축 점포로, 2008년 오픈한 코스트코 일산점 대비 상품 구색과 편의시설에 강점이 있다"며 "회원제 창고형 할인점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일산 지역에서 외국계 회원제 창고형 할인점과의 진검승부가 펼쳐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 빅마켓(VIC Market)은 '밸류 인 커스터머(Value In Customer)'의 이니셜을 딴 이름으로, 회원을 위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더 큰 혜택과 즐거움으로 만나는 회원제 창고형 할인점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불특정 다수의 고객을 타깃으로 하는 일반 대형마트와는 달리 3만원 ~ 5만5000원에 해당하는 연회비를 부담하는 유료 회원제로 운영되고 회원에게 보다 나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취급 상품의 전체적인 가격을 대형마트보다 저렴한 수준으로 판매한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