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故 신해철 소속사 측 "병원 상대로 민·형사상 책임 묻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故) 신해철

고(故) 신해철

AD
원본보기 아이콘


故 신해철 소속사 측 "병원 상대로 민·형사상 책임 묻겠다"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고(故) 신해철의 소속사 KCA엔터테인먼트가 병원을 상대로 민·형사상의 책임을 묻겠다는 뜻을 밝혔다.

신해철 측은 30일 오후 공식입장을 통해 "많은 분들이 신해철 씨의 사망원인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계신 걸로 안다"며 "상중에 고인을 편하게 모시기 위해 가급적 언론보도를 자제하고 있으나, 현재시각까지도 해당 병원 측은 조문은 고사하고 공식적인 사과조차도 없다"고 밝혔다.

이어 "그간 소속사는 신해철 씨가 장협착 수술을 받은 이후부터 사망에 이르기까지의 자세한 경과사항을 파악하는데 주력했고, 유족 측과 상의한 결과 해당 병원을 상대로 민·형사상 책임을 묻기로 결정했다. 변호사 선임을 이미 마친 상태이며 추후 대응은 변호사를 통해 공식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S병원의 담당 변호사는 한 매체와의 전화통화에서 “부검에 대해서는 우리가 관여할 문제가 아니”라며 “부검 결과를 보고 대응을 판단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것(의료사고 논란)에 대해서는 우리 입장은 변한 것이 없다. 우리는 최선을 다해서 진료를 했다”라고 덧붙였다.

신해철은 지난 17일 장 협착증 수술 후 복부 통증을 호소하다 22일 심정지로 쓰러져 심폐소생술을 받았다. 같은 날 서울 아산병원으로 옮겨져 복강 내 장수술 및 심막수술을 받은 후 의식을 잃었다. 이후 신해철은 회복하지 못하고 끝내 사망했다.

신해철의 시신은 안성 유토피아추모관에 안치된다.

신해철은 지난 1988년 MBC '대학가요제'에서 밴드 무한궤도의 보컬로 데뷔한 뒤 밴드 넥스트로 왕성한 활동을 펼쳐왔다. 히트곡으로는 '슬픈 표정하지 말아요', '재즈 카페', '인형의 기사' 등이 있으며, 라디오 '고스트스테이션' DJ로 활약, '마왕'이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대중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신해철 발인 소속사, 와 대박이다" "신해철 발인 소속사, 어떻게 사과도 안 해?" "신해철 발인 소속사, 자기들은 떳떳하다 이건가" "신해철 발인 소속사, 시시비비 확실히 가려라" "신해철 발인 소속사, 진실 밝혀지길" "신해철 발인 소속사, 신대철 파이팅" 등의 반응을 보였다.

다음은 신해철의 소속사가 전한 글 전문이다.

신해철 씨 소속사 KCA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우선 신해철 씨의 죽음을 애도하고 그가 가는 마지막 길을 추도하고자 장례식장을 조문해주신 많은 지인과 팬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많은 분들이 신해철 씨의 사망원인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계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상중기간 만큼은 고인을 편히 모시기 위해 가급적 언론보도를 자제하고 있었으나, 현재시각까지도 해당 병원 측은 조문은 고사하고 공식적인 사과조차도 없기에 그 울분은 더욱 커져만 갑니다.

그간 소속사는 신해철 씨가 장협착 수술을 받은 이후부터 사망에 이르기까지의 자세한 경과사항을 파악하는데 주력하였고, 유족 측과 상의한 결과 해당 병원을 상대로 민·형사상 책임을 묻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변호사 선임도 이미 마친 상태이며 추후 대응은 선임 변호사를 통해 공식적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신해철 씨를 아껴주셨던 많은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전하며 고인의 죽음이 헛되지 않도록 저희 KCA엔터테인먼트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