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5° 신용카드는 20~30대 사회 초년생들을 위한 상품으로, 동일 연령대 고객들의 발급 비중이 3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드의 이용률도 전체 69%, 20~30대 고객 75%로 최근 출시된 상품들에 비해 가장 높은 수준을 보였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가 2200만 고객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들어낸 인사이트(Insight) 체계 코드나인의 고객 분석이 얼마나 정확하고 주효했는지를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코드 별 고객의 소비 자아상(自我像)에 맞는 신상품을 출시하고 판매 채널 별 대상 고객의 이용 성향에 맞는 상품을 판매하는 등 정교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100만 돌파를 기념해 11월 9일, 19일, 29일을 '코드나인 데이'로 정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코드나인 시리즈 이용고객을 대상으로는 해당일별 1건 이용금액이 9만원 이상인 고객 9명씩, 총 27명에게 호텔뷔페 식사권을, 해당일별 해당카드의 이용순번이 9, 99, 999, 9999, 9만9999번째인 고객 5명씩, 총 15명에게 50만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11월 한 달 동안 신한카드 홈페이지(www.shinhancard.com)의 '나만의 맞춤코드' 메뉴를 통해 코드나인 중 본인의 코드를 확인하고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코드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최적의 전자제품(LG전자)을 선정, 총 53명에게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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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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