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판교 축제, 경기도·성남시 주최 동의 없었다…요청도 無"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판교 축제, 경기도·성남시 주최 동의 없었다…요청도 無"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17일 발생한 판교테크노밸리 환풍구 붕괴 사고로 현재까지 16명이 숨지고 11명이 중·경상을 입은 가운데, 사고대책본부는 "주관사인 이데일리 측이 사업 추진의 편의를 위해 임의로 경기도와 성남시의 명칭을 사용했다"고 말했다.

김남준 판교테크노밸리 환풍기 붕괴 사고대책본부(이하 대책본부) 대변인은 18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청에서 브리핑을 열고"경기도와 성남시는 행사 주관사인 이데일리로부터 주최자가 되어 달라는 요청을 받은 적이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번 판교테크노밸리에서 진행된 행사는 이데일리가 판교디지털밸리 홍보를 위해 입주 기업 등의 후원을 받아 주관·진행한 행사다. 이 행사와 관련해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이하 진흥원)은 1960만원을 행사 후 지원하기로 했지만 아직까지 실제로 지급하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대책본부는 또 주최자로 진흥원이 함께 명기된 부분에 대해서 해당기관의 '묵인'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오후석 경기도 안전기획관은 브리핑에서 "10월 이데일리 측이 진흥원에 공동 주최자로서 경찰·소방서의 지원을 받기 어렵다고 전달해 명의를 협조(묵인)해 달라는 부탁을 했다"며 "이 과정에서 경기도와 성남시에 협조요청이 있었던 것은 아니고, 행사 자체가 판교테크노밸리를 홍보하는 차원의 취지였던만큼 진흥원에서도 이를 지원했던 것 같다"고 해명했다.

김 대변인도 "경기도는 주최 역할을 하거나 후원을 하는 경우에도 최소한 부지사의 승인을 받는것으로 규정돼 있다"며 "이 건의 후원명칭 조차 사용하게 해 달라는 요청이 없었던 만큼 주최자가 될 수 없는 행사"라고 못박았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10월 초 분당구 측에서 '안전문제'를 거론했다는 의혹과 도의 실무담당자가 행사 현장에 있었다는 의혹 등이 제기되고 있는 상태다. 이와 관련해 김 대변인은 "처음 듣는 사안"이라며 "말씀드린 대로 사전 승인·허가를 득한 과정이 없는 만큼 확인 한 후 답변드리겠다"고 말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