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러버덕' 심심하지?…한국 친구 '러버캣' 등장에 '깜짝'

최종수정 2014.10.17 11:21 기사입력 2014.10.17 11:21

댓글쓰기

고양시청 '러버캣' 공개 [사진=고양시청 공식 페이스북 캡쳐]

고양시청 '러버캣' 공개 [사진=고양시청 공식 페이스북 캡쳐]


'러버덕' 심심하지?…한국 친구 '러버캣' 등장에 '깜짝'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석촌호수에 나타난 러버덕이 많은 사랑을 받는 가운데 이를 패러디한 '러버캣'이 등장해 화제다.

고양시청 측은 15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러버덕? 일산 호수공원에도 러버덕이! 이건 지난 봄 꽃박람회 때 보여드렸던 러버캣이야"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러버캣은 고양시의 공식 캐릭터로 지난 봄 꽃박람회 때 일산 호수공원에 띄운 바 있다.

공개된 사진은 일산 호수공원에 떠 있는 초대형 고양이 캐릭터의 모습이다. 고양시청이 공개한 사진 속 고양이 캐릭터는 석촌호수에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는 러버덕 만큼이나 귀여운 매력을 과시하고 있다.

한편, 러버덕은 네덜란드 출신 설치미술가 플로렌틴 호프만이 제작한 노란색 고무 오리인형이다. 러버덕은 가로 16.5m, 세로 19.2m, 높이 16.5m의 크기를 자랑한다.

러버덕은 2007년 처음 선보인 뒤 전 세계 16개국을 돌며 평화와 행복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러버덕 프로젝트는 14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서울 송파구 장실동 석촌호수에서 진행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