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러버덕 '한정판' 인형 인기 '대단'…구매 수량 1인 1개 제한하기까지

최종수정 2014.10.16 18:05 기사입력 2014.10.16 18:05

댓글쓰기

러버덕

러버덕

썝蹂몃낫湲 븘씠肄


러버덕 '한정판' 인형 인기 '대단'…구매 수량 1인 1개 제한하기까지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연일 포털사이트 실시간사이트 검색어에 오르내리는 석촌호수 러버덕의 인기에 힘입어 이를 본 따 만든 '러버덕 인형'까지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러버덕 공식 팝업스토어에서 판매하는 한정판 러버덕 인형(러버덕 프로젝트 아티스트 에디션) 가운데 1차분 3000개 물량이 이틀 만에 거의 매진됐다. 이 제품은 가격은 2만4000원에 5000개 한정 판매된다.

롯데백화점은 예상을 웃도는 빠른 속도로 한정판 물량이 동나자 한정판 러버덕 인형의 구매 수량을 1인 1개로 제한했다. 수시간 내 1차 물량이 '완판'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정판 인형에는 러버덕을 만든 네덜란드 예술가 플로렌타인 호프만의 사인과 1번부터 5000번 사이의 고유 일련번호가 각각 새겨졌다.

1만6000원인 일반판 러버덕 인형(러버덕 프로젝트 서울 에디션)도 덩달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러버덕 인형을 비롯해 관련 상품을 파는 팝업스토어는 러버덕이 전시돼 있는 석촌호수와 롯데백화점 본점 영플라자 1층, 잠실점 지하 1층, 롯데월드몰 에비뉴엘 6층 아트홀 등에 있다.

러버덕 팝업스토어에서 발생한 수익은 전액 문화예술 후원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한편 러버덕은 2007년부터 프랑스 생나제르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일본 오사카, 호주 시드니, 브라질 상파울루, 홍콩 등 14개 도시를 돌아다니며 평화와 행복의 메시지를 전하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서울은 러버덕 프로젝트 아시아 투어의 마지막 종착지다. 러버덕은 송파구청과 롯데월드몰의 공동 주최로 다음 달 14일까지 석촌호수에서 전시된다.

러버덕 인형 판매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러버덕 인형, 한정판이라니 나도 갖고 싶다", "러버덕 인형, 인기가 대단하네", "러버덕 인형, 너무 귀엽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