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닷컴, 2주간 고객감사 행사…“해외 쇼핑명소 다녀오세요”

최종수정 2014.10.13 09:18 기사입력 2014.10.13 09:18

댓글쓰기

롯데닷컴이 2주간 고객 감사 행사로 해외 유명 쇼핑명소 '공짜여행' 이벤트를 실시한다.

롯데닷컴이 2주간 고객 감사 행사로 해외 유명 쇼핑명소 '공짜여행' 이벤트를 실시한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롯데닷컴이 13일부터 오는 26일까지 롯데닷컴을 1위 브랜드로 선정해준 고객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로 ‘열려라 롯데닷컴’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4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설문조사에서 ‘인터넷쇼핑몰부문 최우수브랜드’로 선정되고 한국능률협회에서 주관한 ‘2014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롯데닷컴이 ‘인터넷쇼핑몰부문 1위’에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롯데닷컴은 우선 해당기간 내 높은 적립율의 구매사은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정 카드로 구매시 최대 15%의 롯데포인트를, 롯데닷컴 모바일앱으로 결제 시 최대 5%의 L포인트를 추가로 적립 받아 최대 20%까지 포인트 적립 혜택을 챙길 수 있다. 20만원 구매 시 4만 포인트를 되돌려 받을 수 있는 셈이다.

또 ‘쇼핑 여행 갈 사람 여기 여기 붙어라’ 행사는 ‘롯데닷컴이 전세계 유명 쇼핑 명소를 친구 3명과 함께 보내드립니다’ 라는 컨셉이다. 쇼핑의 도시로 이름난 런던, 파리, 뉴욕, 도쿄, 홍콩, 롯데닷컴 중 가장 가고 싶은 곳을 고른 후 여행가고 싶은 친구 3명과 함께 응모하면 된다. 런던의 경우 해로즈 백화점, 파리는 갤러리 라파예뜨, 뉴욕은 블루밍데일스, 도쿄는 이세탄 백화점, 홍콩은 하버시티를 쇼핑명소로 제안했다.

롯데닷컴은 가장 많은 ‘찜’을 받은 도시를 선택한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4인 왕복 항공권 금액에 상응하는 JTB 여행상품권을 제공하며 롯데닷컴이 선정될 경우에는 롯데닷컴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L포인트를 지급한다. 당첨자는 11월11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여행상품권은 11월16일부터 2015년 4월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종료 시까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도시를 응모한 대상자 중에서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하기 때문에 친구에게 SNS를 통해 이벤트를 추천하면 원하는 도시로 갈 수 있는 확률을 높일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모바일 앱에서 한번 더 응모가 가능하다.
이 외에 롯데닷컴의 대표플랫폼 ‘서프라이즈’도 한층 업그레이드 된다. 한 브랜드의 상품을 일주일이라는 정해진 기간 동안 파격적인 조건으로 판매하는 ‘서프라이즈’ 플랫폼에서는 롯데백화점 상품권 증정, 상품별 사은품 및 적립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닷컴의 대표 원데이 딜인 ‘지니딜’ 역시 기간 동안 더 좋은 가격과 구성의 ‘매직 오브 지니딜’로 업그레이드 된다. 13일에는 ‘키엘 수분크림 125ml+점보샘플 6종+화장품 정리함’을 7만1250원에 만날 수 있으며 해당상품 구매고객에게는 롯데포인트와 스타벅스 커피교환권도 증정한다.

MD가 직접 현장을 발로 뛰어 고객 입장에서 체험해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스토리텔링형 ‘MD가 간다’ 역시 ‘열려라 롯데닷컴’ 기간 동안 특별 구성됐다.

류수영 롯데닷컴 M판촉팀장은 “고객의 만족도가 반영된 이번 두 건의 수상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경영 원칙에 따른 결실”이라며 “고객의 변함없는 사랑과 성원으로 롯데닷컴이 1위를 차지한 만큼 ‘열려라 롯데닷컴’을 통해 마련한 풍성한 이벤트와 혜택으로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