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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기업 새 모델 된 '굿윌스토어 효성1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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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점 1주년 맞아…1년 만에 매출 2억원 돌파
효성, 전국으로 확대해 취약계층 일자리 확대 계획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효성이 운영하는 일자리창출 사회적기업 '굿윌스토어 효성1호점'이 개점 1주년을 맞았다.
굿윌스토어 효성1호점은 지난해 10월 오픈 한지 1년 만에 매출액이 2억원이 넘었으며, 약 5만5000여점의 상품을 판매했고, 물건을 구입한 고객은 1만8000여명이 넘는다.

굿윌스토어 효성1호점의 성공적인 정착을 바탕으로 전국 주요사업장 소재지역으로 확대해 향후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더욱 늘릴 예정이다.

굿윌스토어는 기증품을 판매해 장애인 등 취업이 어려운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회적기업으로 효성이 국내기업으로는 처음으로 2013년 10월 서울 은평구 증산동에 매장을 열었다. 현재 탈북민ㆍ장애인을 포함한 취약계층 10명이 일하고 있다.
효성은 개점 1주년을 기념해 11일까지 PET병을 생산하는 효성 패키징PU(Performance Unit, 사업부) 고객사인 광동제약에서 기증한 음료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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