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국세청은 올해 초부터 페르노리카코리아, 페르노리카코리아임페리얼 등 2개 법인에 대한 세무조사를 진행한 뒤 법인세 탈루 등 관련 100억원 이상의 과징금을 부과했다.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페르노리카코리아는 2013, 2014 회계연도에만 광고선전비로 각각 430억원, 470억원, 같은기간 페르노리카코리아임페리얼은 545억원, 465억원을 썼다.
업계에 따르면 두 업체는 세무조사 대상기간인 2009년부터 지난해까지 매출액 대비 31% 규모 수준인 총 5066억원을 광고선전비에 쏟아 부어 경쟁업체 대비 1.8배에 달하는 금액을 쓴 것으로 전해졌다.
정준영 기자 foxfur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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