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파트 청약할 때 금융혜택 꼼꼼하게 따져보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가을 성수기를 맞아 아파트 신규 분양이 봇물을 이루면서 금융혜택을 부여하는 단지가 늘고 있다. 과거엔 미분양 단지에 주로 적용하던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신규 분양 물량에도 적용하며 수요자들의 발길을 붙잡고 있는 것이다.

중도금 무이자는 건설사가 중도금 대출에 따른 이자를 대납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자후불제와 달리 잔금을 낼 때도 납부할 이자가 없다. 계약자가 자금계획을 세우는데 효율적이라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지난해 7월 분양에 들어간 '김포 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은 계약 초기 분양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계약금 정액제와 함께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 미분양 물량을 일시에 털어냈다. 전용면적 84㎡ 기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적용하면 약 1100만원의 이자 비용 절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분양에 나선 신규 분양 단지도 중도금 무이자 및 계약금 정액제, 분납 등 다양한 금융지원 조건을 내세우며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서초 푸르지오 써밋'은 계약금 분납제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적용 중이다. 계약자들은 중도금 무이자를 통해 3.3㎡ 당 약 100만원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중흥종합건설의 '원주혁신 중흥S-클래스 프라디움'도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전 타입 순위 내 청약마감을 기록하며 계약을 앞두고 있는 '남양산역 반도유보라 6차' 역시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시했다. 또 경북 경산 중산지구에 들어서는 '펜타힐즈 더샵'은 중도금 전액 무이자 조건을 내걸었다. 발코니 확장 가격도 분양가에 포함돼 있어 발코니 확장비를 따로 내지 않아도 된다.
업계 관계자는 "집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수억 원 대의 큰 돈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자비용도 만만치 않다"며 "신규 아파트 구매를 계획하고 있다면 견본주택에 들러 금융혜택에 대해 상담을 받는 것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