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전남, 중국 국경절 기간 ‘요우커’ 맞이 총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국 관광객을 잡아라”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광주광역시가 10월1일부터 7일까지 중국 국경절 연휴 중에 중국 관광객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보고, 이 기간 광주·전남을 찾는 중국 관광객 ‘요우커’ 맞이에 나섰다.
시는 전남도,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환대 분위기를 전달하기 위해 10월1일 무안국제공항으로 입국하는 중국 관광객 환영행사를 열고, 광주·전남지역 홍보 안내책자와 주요 관광지 할인 쿠폰 책자를 나눠준다.

이와함께, 광주지역 주요 백화점에서는 ‘요우커’가 지갑을 열 수 있도록 중국 관광객 소비행태에 맞춰 매장 배치를 조정하고, 요우커를 위한 와인 증정 행사 등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정부는 중국 관광객의 중국 국경절 연휴 기간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중국인의 규모를 16만명으로 예측했다. 이는 지난해 동기 11만8000명보다 35%나 증가한 것으로, 같은 기간 방한하는 전체 외래객 32만명의 절반을 차지하는 규모다.
올 들어 지난 7월까지 중국인 방한 통계를 보면, 7월까지 방한 중국인 누계는 336만명으로 같은 기간 방한 외래객 798만명의 42% 이상을 차지했다.

특히 지난 7월 전체 외래객 중 중국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사상 최초로 50%를 넘어섰다. 이런 추세라면 오는 10월중 중국이 단일 국가로는 최초로 방한 규모 500만명을 돌파할 것이 전망되며, 연말까지는 600만명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전남은 세계 관광시장에서 가장 큰 고객으로 급 부상하는 '요우커‘를 잡기 위해 무안국제항에 국내 저비용 항공사인 티웨이 항공과 협력하여 항공기를 정주시키며 중국 전역(40여 개 지역 예정)으로 전세기를 취항시키기 위해 최종 협의단계가 진행되고 있다.

또한 광주시는 민선 6기 중점 시책인 ‘중국과 친해지기 사업’을 실천하기 위해 중국문화원 유치, 차이나 프렌들리 네트워크 구축, 중국 유학생 초청 행사 개최 등 중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관련, 지난 6월에 광주문화교류단 50여 명이 중국의 취안저우시를 방문해 상호문화교류 행사를 진행했다.

취안저우시에서도 민간교류단 30여 명이 9월26일부터 3박4일 동안 광주를 방문해 광주비엔날레 관람 등 광주 문화를 접했다. 10월에 열리는 ‘7080 추억의 충장축제’ 기간에 50여 명을 포함, 지속적으로 광주를 방문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광주시와 전남도,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서울, 부산, 제주에 집중하고 있는'요우커’를 지방으로 분산시킬 수 있도록 시장 다변화에 필요한 다양한 중국관광객 유치협력사업을 펼칠 계획이다“며 ”양적인 성장에 치중하지 않고 중국 관광객의 방한 만족도를 높여 재방문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