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완도군 홈페이지 "참여·개방·공유하는 사용자 중심으로 개편"

최종수정 2014.09.30 10:17 기사입력 2014.09.30 10:17

댓글쓰기

완도군 홈페이지

완도군 홈페이지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대표 홈페이지를 참여, 개방, 공유하는 사용자 중심으로 개편해 9월 29일 00시부터 전 국민에게 공식 서비스를 실시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홈페이지는 콘텐츠와 정보만을 심플하게 구성하고 완도 브랜드를 높일 수 있는 비쥬얼 영역을 두어 블로그 느낌이 들도록 디자인을 가미하고, 사용자가 각 메뉴에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밝혔다.
PC용 홈페이지 내의 모든 콘텐츠와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제공되도록 모바일 홈페이지를 신규 구축했다는 점도 큰 특징이다.

또한, 스트리밍 서버 도입을 통해 음성이나 동영상 등을 PC, 모바일에서도 실시간 풀 HD 고화질 동영상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 졌으며, 장애인들의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웹 접근성 품질마크’ 획득을 통해 누구나 이용이 편리하도록 개편했다.

대표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완도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군민의 행정 참여와 소통을 더욱 확대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TODAY 주요뉴스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사실은…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 마스크영역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