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인사이트 발표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르노삼성자동차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마케팅 인사이트가 발표한 '2014년도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 조사 결과'에서 국산차 중 고객만족도 부문 3개 항목 1위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판매서비스만족도, 제품만족도, 사후서비스(A/S)만족도, 초기품질문제점수, 내구품질문제점수, 품질스트레스경험수 등 총 6개 부문 중 르노삼성은 판매서비스만족도, 제품만족도, A/S만족도에서 1위를 차지했다. 판매서비스만족도 1위는 13년 연속이다.
제품만족도에서는 QM3, QM5 네오, SM3 네오 등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르노삼성은 또 내구품질문제점수, 품질스트레스경험수 부문에서 각각 2위를 차지해 자동차 품질 분야에서도 국내 완성차 중 상위권에 올랐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