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난방비 비리' 폭로한 김부선 기자회견 "관리소장만 사퇴한다고 끝날 일 아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부선 기자회견

김부선 기자회견

AD
원본보기 아이콘


'난방비 비리' 폭로한 김부선 기자회견 "관리소장만 사퇴한다고 끝날 일 아냐"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아파트 난방비 비리를 폭로한 배우 김부선(53)이 기자회견을 가졌다.

김부선은 26일 오후 4시 서울 광진구 자양동의 서울동부지방검찰청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아파트 난방비 비리 문제 및 관련된 폭행사건에 대한 공식 입장을 전했다.

김부선은 "오늘 새벽 체육관에 가다가 관리소장이 사퇴를 한 것을 봤다. (난방비 비리 문제제기는) 관리소장을 사퇴시키고, 형사처벌을 하고, 주민들을 망신주기 위해 하는 일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김부선은 이어 "정말 궁금한 것이 많았다. 공동주택에서 서로 마음을 열고 그간 잃어버린 따뜻한 공동생활을 했으면 하는 취지"라며 "나는 평범한 50대다. 불, 물에 민감하고 전기비, 가스비를 아낀다. 이 사건이 관리소장만 사퇴한다고 끝날 일은 아닌 듯하다. 정부 관계자들이 빨리 이런 문제들을 해결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김부선은 "아파트에 난방 비리가 많다는 것을 11년 전부터 알렸는데 결국엔 어처구니 없이 폭행사건으로 알려졌다"면서 "코미디 같은 상황이 돼 가슴이 아프다"고 심경을 토로했다.

김부선은 "너무 감사하고 행복하다. 심지어 폭력범으로 보도해준 분에게도 감사하다"라면서 "그 덕분에 이런 일들이 알려졌다. 해당 사건이 묻히지 말고 계속 조사됐으면 좋겠다"고 현재 관심에 대해 소감을 밝혔다.

이어 "연예인은 파급력이 있다. 사회의 혜택과 부와 명예를 누린다. 그러니 체면 불구하고 억울한 사람들을 위해 나서야 한다. 앞으로도 약자들을 위해 활동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앞서 김부선은 지난 12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H 아파트의 반상회 도중 난방비 문제로 이웃 주민과 폭행 시비에 휘말려 고소를 당한 바 있다.

현재 서울시와 성동구는 해당 아파트의 난방비 부과에 문제가 있음을 확인하고 성동경찰서에 수사를 의뢰한 상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