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어린이와 함께하는 고구마캐기

최종수정 2014.09.22 08:57 기사입력 2014.09.22 08:57

댓글쓰기

은평구,22일 오전 10시 문화예술회관 옥상텃밭에서 어린이 고구마캐기 행사 가져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지난 5월 문화예술회관 옥상텃밭에 어린이들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심었던 고구마 등의 작물을 22일 오전 10시 지역주민과 어린이들이 함께하는 고구마캐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도심 속에서 자라 시골의 정취를 느낄 수 없는 아이들이 호미를 들고 흙을 만지고 고구마를 캐면서 먹거리 소중함을 직접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는 등 종합적인 자연체험의 기회가 될 예정이다.

은평구는 지난 12일 어린이 고추따기 행사를 진행, 행사에 참여했던 많은 아이들이 놀이를 하듯이 즐거워했다.
고구마 캐기

고구마 캐기


또 수확한 농작물을 사회복지시설 등에 기증한 바 있어 이번 수확한 작물도 기증할 예정이다.

김우영 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서 아이들이 수확의 보람, 땀의 소중함 및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내년에도 안전한 먹거리, 자연 수확체험 기회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