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대상은 현재 당줄이기 캠페인 제품을 음용 중이거나 신규로 주문하는 모든 고객이다. 추첨을 통해 맥북 프로, 스노우피크 리빙쉘L 텐트,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티켓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한국야쿠르트는 '건강한 습관' 이라는 기업가치 실현을 위해 지난 8월11일부터 야쿠르트 라이트, 세븐 허니, 내추럴디저트 세븐 등 당 함량을 줄인 제품을 선보여 왔다. 이번에 자사 대표 브랜드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까지 당 함량을 줄여 출시함으로써 한국야쿠르트는 본격적으로 당줄이기 캠페인에 돌입하게 됐다.
한국야쿠르트는 당줄이기 캠페인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이끌기 위해 이국주의 '뺄게요' 송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을 전개했고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제품 주문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제품 주문 채널도 다양화했다. 또한 홈페이지에 당줄이기 캠페인과 관련된 정보를 게시해 고객의 건강한 습관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