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나들이 계절 가을, 페스티벌 가고 이벤트도 참여하고

최종수정 2014.09.20 06:00 기사입력 2014.09.20 06: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유통업계 브랜드들의 움직임이 분주해졌다. 야외 활동하기 좋은 계절이 되면서 유통업계 브랜드들이 페스티벌 마케팅을 통해 활기찬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적극 공략하고 나선 것이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식품, 패션 브랜드, 주류, 캠핑용품 브랜드 등에서 타깃 고객층의 참여율이 높은 유명 페스티벌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거나 관련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 또는 직접 브랜드 콘셉트에 맞는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등의 방법으로 페스티벌 마케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이 같은 페스티벌 마케팅은 타깃 고객에게 브랜드가 추구하는 역동적이고 활발한 이미지를 전달함과 동시에, 고객과의 접점 확대 및 소통 강화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 인기 뮤직 페스티벌 참여 및 관련 온라인 이벤트 개최

오리지널 스무디 브랜드 스무디킹은 20~21일까지 이틀 간 난지한강공원에서 열리는 ‘2014 렛츠락 페스티벌’에서 스무디킹의 윙버스를 선보인다.
스무디킹은 올 한해 ‘서울재즈페스티벌’,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코리아(UMF Korea)’, ‘현대카드 시티브레이크’, ’자라섬 불꽃축제’ 등 다양한 페스티벌의 현장에서 고객과 만나왔다. 2012년의 ‘오렌지 레볼루션 페스티벌’ 과 2013년 ‘스트로베리 익스트림 페스티벌’ 등 스무디킹이 자체적으로 페스티벌을 진행한 이후 올해에는 더욱 많은 고객들을 만나기 위해 페스티벌의 현장에서 직접 고객을 찾아가고 있는 것이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2014 렛츠락 페스티벌’은 도심형 최대의 페스티벌로 건강, 나눔, 사랑을 주제로 ‘피스 스테이지(PEACE STAGE)’, ‘러브 스테이지(LOVE STAGE)’ 두 개의 무대로 진행된다. 국카스텐, 노브레인, 크라잉넛, 클래지콰이 등 국내 유명 밴드 총 46개 팀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아티스트들의 무대 외에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들이 가득해 페스티벌 관객들의 재미와 열정을 더해줄 예정이다.

스무디킹은 오픈 키친 형식의 ‘스무디킹 윙버스’를 통해 ‘2014 렛츠락 페스티벌’을 관람하는 관객들의 에너지 보충을 지원할 예정이다. 축제 기간 동안 ‘스무디킹 윙버스’에서는 축제 전용 세트인 '렛츠락 페스티벌 세트'를 비롯해 영양 만점인 다양한 스무디킹의 인기 스무디 메뉴를 선보인다. 특히 '렛츠락 페스티벌 세트'는 페스티벌 전용 의자가 함께 제공되어 공연 중 휴식이 필요한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패션기업 신성통상의 탑텐(TOPTEN)은 세계적인 일렉트로닉 뮤직 페스티벌인 ‘2014 글로벌 개더링 코리아’ 티켓을 증정하는 '탑텐과 함께하는 글로벌 개더링 코리아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탑텐 인스타그램에 접속해 팔로우한 뒤, 이벤트 화면을 캡쳐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후 탑텐관련 해시태그와 참여 완료 댓글을 작성하면 응모자 중 좋아요 수 기준으로 선정해 10명에게 ‘2014 글로벌 개더링 코리아’ 티켓을, 20명에게 탑텐 맨투맨 티셔츠를 증정한다.

◆소비자에게 특별한 체험 제공하는 페스티벌 직접 개최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은 오는 27일에 서울 잠실 주경기장에서 '2014 하이네켄 프레젠트 스타디움(Heineken Presents STARDIUM)'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 페스티벌은 강렬한 EDM(Electronic Dance Music)을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다섯 개의 스테이지가 거대한 오각형 형태로 관객들을 둘러싸는 특별한 무대 형식이 세계 최초로 시도된다.

새로운 콘셉트의 이 뮤직 이벤트는 짜릿한 EDM 사운드를 관객들이 온몸으로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세계적인 최정상급 EDM 아티스트들의 개성 만점 화려한 무대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일렉트로 하우스를 새로운 더치 스타일로 재해석한 알바로(Alvaro), 강렬한 비트와 유려한 멜로디의 대니 버드(Danny Byrd) 등이 5개의 무대를 가득 채울 예정이다.

종합 캠핑레저 기업 코베아는 캠핑 시즌인 가을을 맞아 오는 10월18~19일까지 총 200가족(4인가족 기준)을 선정해 경기도 안산 대부도캠핑시티에서 ‘코베아 캠핑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코베아 캠핑 페스티벌'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축제로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림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행사 첫날 저녁에는 인기 그룹 울랄라세션의 특별한 콘서트와 불꽃놀이를 비롯해 시트로엥과 함께하는 드라이빙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코베아 캠핑 페스티벌'은 코베아 텐트와 타프를 소지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전국 코베아 및 바우데 대리점에서 응모 가능하다.

이 밖에도 기아차는 오는 10월에 충주호 캠핑월드에서 '2014 기아차 오토캠핑 페스티벌 시즌2'를 진행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1차(10월 11일~12일), 2차(10월 18일~19일), 3차(10월 25일~26일) 각 차수 별로 100팀씩 총 300팀을 초청하며, 기아차 보유 고객 또는 9월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 신청은 기아차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 또는 전국 기아차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오토캠핑 페스티벌에서는 바비큐 파티, 영화 관람,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며, 참여 고객에게는 텐트, 테이블 등 다양한 캠핑용품을 대여할 예정이다. 기아차는 이번 페스티벌 현장에 올 뉴 쏘렌토, 올 뉴 카니발 등 최근 출시한 기아차의 대표 RV 차량을 전시해 고객들의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