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례, 제6회 국민생활체육 전국여자천하장사 씨름대회 성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 대회 천하장사였던 부산 임수정이 구례 박원미를 2대0으로 물리치고 6대 천하장사에 오르며 황소 트로피와 우승상금 1,000만 원을 차지해 대미를 장식했다.

지난 대회 천하장사였던 부산 임수정이 구례 박원미를 2대0으로 물리치고 6대 천하장사에 오르며 황소 트로피와 우승상금 1,000만 원을 차지해 대미를 장식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부산 임수정 2회 연속 천하장사 등극"
"구례군청 반달곰 씨름단 개인 2체급 우승"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여자씨름의 발상지 전남 구례군에서 열린 제6회 국민생활체육 전국여자천하장사 씨름대회가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대회에는 지난 대회 천하장사였던 부산 임수정이 구례 박원미를 2대0으로 물리치고 6대 천하장사에 오르며 황소 트로피와 우승상금 1,000만 원을 차지해 대미를 장식했다.

체급별 장사전에서는 매화급 비룡부(60kg이하)에 김슬기(구례), 국화급 비룡부(70kg이하)에 임수정(부산), 무궁화급 비룡부(80kg이하)에 이다현(구례)이 각각 우승을 차지했고 단체전 경기에서는 대구광역시가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까지 6회를 치른 전국여자씨름대회는 선수층이 두터워지고 개인 기량이 크게 향상돼 매 경기 우승자를 예측하기 힘들 정도로 박진감이 넘쳤다.
또한, 지난 대회와 마찬가지로 이번 대회에도 7,000명 이상의 관중이 경기를 관람했으며, MBC Sports+ 생중계 방송에서도 높은 시청률을 보이며 여자씨름의 인기가 대단했다.

한편, 2011년에 전국 최초로 “구례군청 반달곰 씨름단”이라는 명칭으로 여자씨름단을 창단한 구례군은 이번 대회 개인전 2체급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작년보다 훨씬 향상된 기량을 선보였지만 천하장사전에서 아쉽게 2위에 그쳐 내년 대회를 기약해야 했다.


이진택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