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독일가전 '밀레'도 IFA서 스마트홈 제품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작동하는 밀레 세탁케어 시스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작동하는 밀레 세탁케어 시스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독일명품가전 밀레가 5일부터 독일 베를린에 열리는 국제가전박람회(IFA)에 참가, 스마트홈 가전제품을 대거 출시·공개한다.

밀레는 이번 IFA 2014의 주제인 '소비자가전 4.0'에 맞춰 국내에서도 큰 화두가 되고 있는 '스마트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인다.
우선 밀레는 스마트홈 네트워크 플랫폼인 '키비콘(QIVICON)' 기술의 도입으로 네트워크 연결성과 가전제품 각 기기간 상호 연결 및 호환성을 높인 '밀레 엣홈(Miele@home)네트워크' 시스템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가전제품과 연동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신기술을 접목한 드럼세탁기, 의류건조기, 전기레인지, 오븐, 후드 등 혁신적인 첨단 가전 등 소개해 본격적인 스마트 홈 가전분야의 리더로서 미래지향적인 첨단 가전의 방향성과 청사진을 제시할 예정이다.

'밀레 엣홈' 애플리케이션은 밀레의 드럼세탁기, 의류건조기, 식기세척기 등 가정에서 사용하는 가전제품의 작동 상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원격으로 제어 및 작동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사용자가 스마트폰이나 PC와 같은 단말기를 사용해 밀레 드럼세탁기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경우, 세탁 프로그램 선택부터 예약 세탁, 탈수 속도, 온도 조절, 세제 투입 등의 기능을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다.

또 각 가전제품의 모든 기기가 상호 연결되는 통합기기 제어 시스템인 '수퍼 비전(Super Vision)'기술을 접목시켜 식기세척기의 세척 종료 시간을 오븐에서 확인하거나, 냉동고 문이 열려있는 것을 오븐에서 알려주는 등 사용자의 편의를 향상시킨 기술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전기레인지와 후드 제품에는 상호 연동 시스템인 'Con@ctivity 2.0' 기능을 도입해, 전기레인지의 조작 방식이나 세기 설정에 따라 후드의 작동상태와 세기가 자동으로 조절 및 작동되는 신기술이 공개된다.

이외에도 사용 중인 생활가전제품의 오류 발생 시 사용자에게 즉각적인 해결 방법과 올바른 사용법에 대한 내용을 이메일 전송하거나, 서비스센터로 바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인포 서비스(Info Service)'를 가전 제품에 적용시켜 사용상의 안정성을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밀레는 최근 유럽에서 2020년까지 에너지 소비 20% 감축을 목표로 하는 환경 규제 정책과 가전제품의 에너지소비효율 개선에 대한 니즈의 확산으로, 유럽 에너지 효율 최고등급인 A+++가 적용된 드럼세탁기와 식기세척기 등 친환경 제품을 대거 출시해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이밖에 부대행사로는 마술쇼를 통해 밀레 제품으로 인한 삶의 편의성을 소개하고 밀레의 스팀오븐, 인덕션 쿡탑 등 주방가전을 활용한 쿠킹쇼 등 풍성한 볼거리를 마련했다.

이번 'IFA 2014'에는 공동회장인 밀레 및 진칸(IFA 분과위원장)을 비롯한 고위층 경영진들과 밀레의 한국법인 밀레코리아 안규문 대표 등 해외법인장들도 대거 참석한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