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재료와 조리법은 물론 문화적 배경도 영어와 스페인어로 알려준다.
마음에 드는 음식은 스크랩 하거나,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공유할 수 있으며, 앱상의 오디오 아이콘을 누르면 정확한 한식명을 들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현재 출시된 한식 앱 가운데 최다 한식을 수록하고 있는 이 앱은 애플 앱 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유현석 이사장은 “앱출시로 한국의 자연·선·색으로 어우러진 한식과 우리 문화가 세계인들에게 스며들어 한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박희준 외교·통일 선임기자 jacklond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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