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주영 무적 신분 베스트 11 선정 "공백기 길어지나" 우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주영

박주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박주영,무적 신분 베스트 11 선정 "공백기 길어지나" 우려

축구선수 박주영이 무적 신분 베스트 11에 뽑혀 화제다.
27일 프랑스 스포츠전문매체인 풋 메라크토는 현재 소속팀이 없는 무적 선수들 중 포지션별로 소개할 만한 선수 11명을 선정, 발표했다.

박주영은 '무적신분 베스트 11'에 아넬카와 함께 최전방 스트라이커로 등극했다. 매체는 "박주영은 귀신같이 아스날에 입단했으며, 영국 2부 리그 왓포드에서 임대생활을 하기도 했지만 성공하지 못했다"며 박주영의 지난 행보에 대해 언급했다.

지난 6월 아스날과의 계약 만료 후 2달 가까이 무적 상태로 남아 있는 박주영은 여전히 유럽 무대를 원하고 있지만, 새로운 행선지를 찾지는 못한 상태다.
더욱이 유럽 이적시장이 마감까지 얼마 남지 않은 시기이기에, 이번에도 팀을 찾지 못하면 월드컵 이후 실전 경험이 전무한 상태로 더욱 공백기가 길어지기에 우려가 커지고 있다.

박주영은 최근 발표된 대표팀 소집 명단에도 빠졌다. 이젠 국가대표팀 에서도 박주영의 자리는 찾을 수 없다. 스스로 돌파구를 마련해야 한다. 지난 7월 선더랜드 이적설이 제기되기도 했지만, 무산된 바 있다. 그가 유럽에 잔류하려면 남은 시간이 별로 없다. 지난 아스날 이적처럼 이적시장 막판이 아니고선 불가능한 상황이다.

한편 28일 한국의 기대주 손흥민은 경기시작 2분 만에 골을 기록하며 승승장구 하고 있다. 유럽에서 주가가 높아지는 손흥민과 유럽 팀이 원하지 않고 있는 박주영의 행보가 더욱 엇갈리고 있다.

박주영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박주영, 언제까지 이럴거야" "박주영, 잘됐으면" "박주영 언제까지 무적 신세?"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