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출입銀, ‘KSP 새마을운동 세미나’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심섭 수은 선임부행장이 26일 경주 현대호텔에서 개최된 'KSP 새마을운동 세미나'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심섭 수은 선임부행장이 26일 경주 현대호텔에서 개최된 'KSP 새마을운동 세미나'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장현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은 26일 경주 현대호텔에서 ‘KSP 새마을운동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SP(Knowledge Sharing Program,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는 한국의 개발경험을 협력대상국과 공유하는 지식기반 개발협력사업으로, 지속가능한 발전(Sustainable Growth)을 목표로 협력대상국과 함께 경제개발 노하우를 공유하게 된다.
기획재정부가 후원하고 수은이 주최, 영남대와 UN 산하 국제농업개발기금(IFAD)이 주관한 이번 세미나는 새마을운동과 국제농촌개발의 연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IFAD의 지역별 농촌개발 전문가, 필리핀?튀니지?볼리비아 등지에서 온 개발도상국의 공무원 연수생 등 이 자리에는 세계 각지에서 한국을 찾은 180여명이 참석해 새마을운동의 성공요인 및 세계화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특히 국제농촌개발을 위한 각국의 협력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심섭 수은 선임부행장은 “UN을 비롯한 여러 국제기구에서 국제원조의 새로운 모델로 새마을운동을 연구 중에 있으며, 아시아, 아프리카 등 100개 이상의 나라에서 5만 명 이상이 새마을운동을 전수받고자 우리나라를 방문하고 있다”면서 “개발도상국 농촌개발에 있어 IFAD가 축적해온 지식과 경험을 새마을운동과 접목시킨다면 새마을운동의 세계화와 이를 통한 개도국 주민 주도의 지속가능형 농촌개발을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장현 기자 insid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