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와인선물도 가격걱정 없는 이마트에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이마트가 와인을 해외판매가 수준으로 저렴하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마트는 추석을 맞아 샤또 오존07, 샤또 빠비10, 샤또 알터에고 드 팔머10 등 고급인기 와인 15종을 해외 평균 판매가와 비슷한 가격으로 한정 판매한다.
수입와인이 국내로 들어오게 되면 일반적으로 관세(15%), 주세(30%), 부가세(10%) 등을 포함, 제반비용이 60% 가량 추가되는 것이 업계의 정설임을 고려해 보면 파격적인 가격으로 인기와인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이다.

이마트 측은 와인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와인을 저렴하게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에 따르면 와인매출은 2013년 한해 전년 대비 7.1% 증가했고 올해 1월부터 7월까지도 판매가 8.6% 늘어났다.
명절 때 선물용으로 판매하는 와인세트에 대한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해 13년 설에는 전체 주류세트 중 와인세트가 차지하는 비중이 37.9%였던 것이 13년 추석과 14년 설을 거치면서 각각 42.0%, 42.9%로 증가했다.

이마트가 이번에 선보이는 대표 와인들을 살펴보면 해외 유명 와인비교 사이트인 와인서쳐(www.wine-searcher.com) 평균 판매가와 크게 차이 나지 않는다.

이 사이트에 따르면 프랑스 보르도 생떼밀리옹 지역에서 생산된 그랑크뤼 클라쎄 A등급 명품 와인 샤또 오존 07은 평균 판매가가 788(세금 미포함)달러로 한화 환산시 81만1240원을 기록했다. 이마트 판매가는 89만원이다.

프랑스 마고지역 3대 샤또 중 하나인 샤또 팔머 10의 와인서쳐 평균 판매가 역시 8만9560원으로 나타나 이마트 판매가인 9만9000원과 비슷한 수준이다.

세계적 와인 평론가인 로버트 파커로부터 98점을 받은 와인인 샤또 빠비 10은 와인서쳐 평균 판매가가 43만3410원으로 이마트 판매가격인 43만원보다 오히려 소폭 비쌌다. (7월16일 환율기준, 1$=1029.5원)

이마트는 이외에도 이탈리아 수퍼 투스카니 모두스, 아르헨티나 트라피체 싱글 빈야드 말벡을 4만7500원에, 히딩크의 와인으로 알려진 샤또 딸보 11을 7만9000원에, 칠레 산타헬레나 노타스 데 구아르다를 3만9900원에 판매한다.

아울러 행사 와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와인 전용 케이스를 무료로 증정해 선물용으로 알맞게 포장해주는 서비스도 진행한다.

명용진 이마트 와인 바이어는 “와인세트를 명절선물로 주고 받는 사례가 늘어나면서 소비자들의 가격부담을 줄이기 위해 와인을 해외판매가 수준으로 저렴하게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와인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