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햄스트링' 부상 류현진, 14승 달성 실패…다음 등판은 언제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A다저스의 류현진이 햄스트링 부상으로 14승 달성에 실패했다.(사진=SPOTV 방송 캡처)

LA다저스의 류현진이 햄스트링 부상으로 14승 달성에 실패했다.(사진=SPOTV 방송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햄스트링' 부상 류현진, 14승 달성 실패…다음 등판은 언제쯤?

시즌 14승에 도전하던 류현진이 3실점 후 햄스트링 부상으로 교체됐다.
14일(한국시간) 오전 8시 류현진은 미국 조지아주 터너필드에서 열린 '2014 메이저리그' 애틀란타 호크스전에 선발 등판했다.

이날 경기에서 류현진은 6회 2명의 타자에게 아웃카운트를 잡으며 성공적으로 이닝을 마무리 하는 듯 했다. 류현진은 비제이 업튼 선수와 맞선 상황에서 공을 던진 후 인상을 찌푸리며 트레이너를 긴급히 호출했다.

황급히 류현진에게 달려간 트레이너는 류현진의 상태를 확인한 후 교체를 지시했다. 이렇게 류현진의 시즌 14승 달성은 다음 기회로 미루게 됐다.
류현진은 햄스트링 부상을 당했다. 햄스트링이란 허벅지 뒤쪽 부분의 근육과 힘줄 부분을 말하는데, 자동차의 브레이크처럼 동작을 멈추거나 속도 감속 또는 방향을 바꿔주는 역할을 한다.

햄스트링 부상은 과거 메이저리그에서 먼저 활약하던 '코리안 특급' 박찬호도 시달렸던 부상이다. 박찬호는 햄스트링 부상으로 많은 슬럼프를 겪으며 선수 생활 내내 많은 고초를 겪었다.

한편 류현진의 다음 등판은 최소 4주 뒤에나 가능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류현진 햄스트링, 최소 4주 뒤라니" "류현진 햄스트링, 잘 나가던 차에 정말 아쉽다" "류현진 햄스트링, 일단 재활에 전념하길"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