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바스프, 201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한국바스프는 13일 경영전략, 환경, 보건, 안전 및 사회공헌 부분 등 지난해 사업 성과를 통합적으로 소개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13'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바스프는 지난해 총매출 2조7410억원, 순매출 약 2조2620억원을 기록했다. 독일 바스프 본사는 한국 시장에서 10억4500만 유로의 매출을 올렸다.
바스프는 지난해 고기능 열가소성 플라스틱 울트라손 여수 공장 준공을 비롯해 예산에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컴파운딩 공장을 착공했다. 여수에 위치한 울트라손 공장은 독일 외 지역으로는 최초로 준공된 것으로,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시장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 지난해 아태지역 전자 소재 사업 본부를 서울에 설립했다. 아울러 성균관대학교과 협력해 아태지역 전자소재 R&D 센터를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에 건설하고 있다. 오는 9월 개소를 목표로 하고 있는 새로운 연구개발센터는 국내에 설립되는 최초의 바스프의 R&D센터로서, 아시아 태평양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바스프는 현재 여수, 울산, 군산, 안산에 6개의 세계적 수준의 생산 시설과 대전, 안산, 시흥, 수원에 5개의 기술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바스프는 '안전한 사업장 만들기'에도 노력하고 있다.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캠페인을 격년 개최하고 있으며, 철저한 안전작업허가 및 개인 안전보호구 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지난해 임직원에 대한 상해사고가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특히 한국바스프는 비타민B2 제조공정에서 발생한 고농도 폐수를 다시 농축해 사료화하는 공정(BFR)을 설치해 유기물질 배출량을 전년대비 60% 줄였다. 또 폐기물을 최소화하고 재활용하기 위한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재활용 비율은 56%로 전년도 48% 대비 증가했다.

아울러 한국바스프는 남녀가 직장 생활에서 동등한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3년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보고서는 2002년 국내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이래, 한국바스프가 아홉 번째로 발간하는 보고서다.

한국바스프 신우성 대표이사는 "2013년은 한국바스프를 포함해 국내외 모든 기업들에게 힘겨운 한 해였지만 한국바스프는 견실한 실적을 유지할 수 있었다"면서 "한국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함께, 바스프의 기업 목적에 명시된 장기 전략인 'We create chemistry'에 따라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