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바스프, 인하대와 산학협력 MOU 체결

최종수정 2014.07.22 10:30 기사입력 2014.07.22 10:3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한국바스프는 지난 21일 인하대학교 및 인하공업전문대학과 연구, 교육 등 산학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력에 따라 양 기관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연구협력 및 교육 과정 개설, 교육 자료 개발 사업을 공동 진행한다. 또 기업, 정부기관, 학생, NGO 및 교육기관 등을 대상으로 세미나, 포럼, 워크숍 등 다양한 지속가능 발전 관련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바스프는 인하대와 인하공업전문대학 학생들에게는 인턴십 및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교수진들과 공동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인재 육성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인하대에서 진행된 산학협력 MOU 체결식에는 한국바스프 신우성 대표, 바스프 동아시아 지역본부 스티븐 고(Stephen Ko) 부회장, 인하대학교 박춘배 총장, 인하공업전문대학 진인주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신우성 한국바스프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보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연구가 더욱 활성화 되고, 이를 바탕으로 과학 분야 차세대 리더 양성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소감을 밝혔다.
인하대학교 박춘배 총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한국바스프와의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글로벌 사업화를 위한 창조경제의 핵심모델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