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천시 안전모니터봉사단 117명 위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순천시는 지역의 안전사고를 미리 예방하고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는 안전모니터봉사단 117명(순천시지회장 김만석)에 대한 위촉식을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순천시는 지역의 안전사고를 미리 예방하고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는 안전모니터봉사단 117명(순천시지회장 김만석)에 대한 위촉식을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 시민이 지역의 안전사고 예방 지킴이로 활동"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순천시는 지역의 안전사고를 미리 예방하고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는 안전모니터봉사단 117명(순천시지회장 김만석)에 대한 위촉식을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안전모니터봉사단은 민간주도로 재난 및 안전예방활동을 수행하며, 공무활동 지원을 통해 안전문화 확산과 실천운동을 전개하는 민간자율 봉사단체이다.

순천시 안전모니터봉사단은 올해 상반기 공모를 통해 24개 읍면동, 미인콜·순천콜 봉사단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자영업자에서부터 주부까지 다양한 직업과 연령군이 참여하고 있다.

명창환 순천시 부시장은 “민선6기 시정은 시민의 안전과 행복에 최우선 가치를 두고 추진해 나갈 것이며, 시민이 행복한 안전도시 순천을 만들기 위해서는 안전모니터봉사단의 역할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안전모니터봉사단은 앞으로 순천시 전역에서 생활주변의 안전 위해요소 제보 및 안전문화 홍보캠페인을 통해 우리 지역의 안전지킴이로 활동하게 된다.

한편, 이날 위촉식에 참여한 안전모니터봉사단은 시청에서 버스종합터미널까지 가두 캠페인을 실시하고 시민들과 피서객에게 여름철 각종 안전사고예방 홍보물을 배부하는 것으로 첫 활동을 시작했다.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