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HTC, 성공한 디자인 재사용…M8 윈도폰 버전 9월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대만 스마트폰 제조업체 HTC가 주력모델인 'M8'을 윈도폰 버전으로 출시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27일(현지시간) 폰아레나 등 외신은 HTC가 '성공적인 디자인'이라고 평가받고 있는 HTC 원 M8의 디자인을 그대로, 윈도폰8.1이 탑재된 모델을 내놓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M8은 앞서 포브스·월스트리트저널(WSJ) 등으로부터 삼성의 갤럭시S5를 앞선다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포브스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재료가 돋보인다"며 "시장에 나온 제품 중 가장 세련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임이 자명하다"고 평가했다. WSJ도 "디자인이 중요한 당신이라면 원 M8은 최고의 선택"이라 권유했다.

아직 공개되지 않은 이번 모델은 'A9'이라는 이름으로, 성능은 프리미엄급이지만 가격은 중저가로 분류될 것으로 보인다. 알류미늄 재질에 완만한 곡선형 디자인, 듀얼 카메라와 붐사운드 스피커가 M8가 똑같이 적용된다. 오는 9월쯤 미국 통신사 버라이즌을 통해 출시된 전망이다.

M8의 가장 큰 특징은 둥근형 디자인에 반짝거리는 금속 재질로 만들어진 하우징이다. 일각에서는 이런 디자인이 아름다우면서도 폰을 잡을 때 미끄러운 느낌은 단점이라고 지적했다. 뒷면에 두 개의 카메라를 장착해 좀 더 심도 있는 정보를 기록하게 한 것도 장점이다. 카메라는 HTC가 지난 모델에도 적용했던 울트라픽셀(4메가)이다. 여기에 2메가픽셀의 작은 렌즈를 더해 정보를 기록할 수 있다. 사진 촬영 후 포커스 다시 맞추기, DSLR처럼 초점을 흐리게 하기, 3차원(3D) 효과 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오토포커스 속도도 더 빨라졌다.
한편 M8은 2.3GHz 쿼드코어 스냅드래곤 801 프로세서, 5인치 풀HD 1080p 디스플레이, 2GB 램, 16GB 스토리지, 2600mAh 배터리가 탑재됐다. 운영체제(OS)는 안드로이드 4.4 킷캣이 적용됐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